성형하지 마라 - 논문 읽어주는 유튜버, 품격있는 성형(成形)에 대해 말하다.
이원 지음 / 엔파인더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다른 사람도 아니고 성형외과 의사가 성형을 하지 말라고 하니 무슨 이유에서 이런 말을 하는 것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성형수술을 쉴 새 없이 반복할 의사 입에서 성형을 하지 말라는 말이 나온다니까 조금은 아이러니하기도 하더라고요. 

 

알고 보니 유튜버로도 활동하고 계신 의사 선생님이시네요. 많은 사람들의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성형이 아닐까 싶습니다. 간단한 수술부터 그렇지 않은 수술까지 많이들 고민해보셨을 것 같아요. 더 예뻐지고 싶은 인간의 욕망이 지속되는 한 성형은 언제까지나 있을 것 같은 생각도 들고요.

 

저자는 자기 자신이 되는 성형을 이야기합니다. 이 말은 바꿔서 생각해보면 그동안 성형은 진정한 내가 되기 위해 한다기 보다는 아름다운 사람들을 따라서 나도 저렇게 예뻐지고 싶다는 욕망에서 비롯된 것들이 많은 것 같거든요. 그러다보니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 옷을 입은 것처럼 어색하고 이상해 보이는 성형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 책에도 언급되어 있지만 이른바 성괴가 되는 그런 현상이 생기는 것이죠.

 

이 책에서 저자는 진정한 아름다움에 대해서도 여러번 언급합니다. 성형이 안 좋은 것이니까 하지 말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진정한 아름다움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특히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아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다른 것은 일단 다 제쳐두고라도 성형을 하고자 한다면 그 목적에 대해 분명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음을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누구처럼 예뻐져야지가 아닌 나를 찾기 위한 하나의 과정 속에 성형이 하나의 방법이 된다면 그 때는 자신의 선택이고 이 선택에 대한 책임도 뒤따른다는 것을 알고 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성형을 고민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저자의 저서나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그 메시지를 한번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좀 더 신중하게 성형을 하거나 아니면 굳이 성형이 필요없을 것 같다는 자신만의 판단이 서거나 할 것 같네요. 아무튼 주체적인 나를 찾는 것은 성형이든 아니든 자신의 삶에서 중요하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