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 노하우 - 2022년 지방선거를 위한
강득구.양승오 지음 / 비타베아타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책 제목만 보고는 이 책은 누구를 대상으로 하는 책이지라는 생각이 들면서 내가 읽을 책이 아니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더라고요. 당선 노하우니까 당연히 선거에 출마하는 사람들이나 이들과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읽어야 할 책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그리고 사실은 책의 부제에도 써 있지만 후보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승 선거 전략이 들어 있다고 하니 선거에서 이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귀가 솔깃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또 다른 한편으로는 선거에 후보로 계속 나오는 사람들은 그들만의 노하우가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한편으로는 책장을 넘기면서 보니까 제가 전혀 알지 못하는 세계의 이야기여서 거꾸로 생각해보니 후보들을 볼 때 내가 놓치고 있는 부분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를 생각해보게 되더라고요. 선거에 뛰어든 사람들이 이런 전략으로 선거에 임한다면 반대로 나는 어떤 점을 눈여겨 봐야하나 이런 생각이 들었거든요. 

 

2022년 지방 선거를 위한 당선 노하우라는 글귀를 읽으면서 또 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음을 느끼며 한편으로는 선거 때마다 별로 감흥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 이 책이 조금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선거 준비부터 경선, 본 선거에 이르는 당선 노하우들을 담고 있어서 선거가 어떤 과정을 거쳐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아무나 선거판에 뛰어드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과 함께 당선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그 노하우를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어서 흥미로웠던 것 같습니다.

 

왜 출마하고자 하는지 그 목적을 살펴보는 것부터 후보들 한명 한명 생각해 볼 수 있는 것 같고, 캠프에서 후보들이 보여주는 모습들을 통해 후보에 대해 좀 더 생각해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선거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이 책을 읽어보면 선거 준비부터 어떤 과정을 거쳐 후보가 나오고 본 선거에 뛰어들게 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고, 당선 노하우로 어떤 점들을 이야기하고 있는지를 책을 통해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