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름 돋는 수학의 재미 : 상편 - 공부 욕심이 절로 생기는 기발한 수학 이야기 소름 돋는 수학의 재미
천융밍 지음, 김지혜 옮김 / 미디어숲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수학을 좀 더 재미있게 생각하고 즐겼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초등학생 때부터도 수포자가 생긴다고 많이들 이야기해서 더욱 더 수학을 즐겼으면 하는 마음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일단 책 제목부터 수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저의 바람에 부합되더라고요. 소름 돋는 재미라고 하니 궁금증도 자아내고요. 

 

그냥 편안한 마음으로 책장을 넘겨 보았습니다. 수학이라는 것이 답이 명확하다고 알고 있지만 그동안 풀리지 않았던 문제를 보니 어렵게라도 그 해답을 찾아내는 것이 수학의 재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상한 숫자 게임이라든지 숫자 블랙홀 같은 부분들은 무척이나 흥미롭더라고요. 생각지도 않았던 주제들을 수와 함께 접하니 이런 것이 수학의 재미인가보다 싶기도 하고요.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든 생각은 어느 정도 수학에 조금이나마 관심이 있는 사람이 본다면 무척 흥미롭고 더욱 더 수에 대해 알고 싶어지는 부분이 확실히 있을거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책의 부제처럼 공부 욕심이 절로 생길 것 같은 부분이 느껴졌답니다. 

 

하지만 수학에 흥미가 굉장히 없는 아이들이라면 이 책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수학에 그래도 조금 관심이 있는 아이들이 보면 더 효과가 좋겠다라는 생각이 개인적으로 들었습니다. 잘 몰랐던 수에 대한 이야기들이 흥미로웠고 수학이 좀 더 우리 일상에서도 접할 수 있는 학문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이 책은 상편이지만 하편도 있는 것 같은데 하편에서는 수학의 어떤 부분과 관련된 내용을 다룰지 궁금해지네요. 다양한 수의 세계와 평소 잘 생각해 보지 않았던 부분들을 통해 수학의 색다른 맛을 느끼게 해주는 책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