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 업무가 빨라지고 자존감을 높이는 글쓰기 기술
안태일 지음 / 아이스크림(i-Scream)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과거에 비해서 글쓰기의 중요성이 더 강조되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글쓰기가 많이 대중화된 느낌입니다. 글을 잘 쓰는 사람들도 너무나도 많아진 것 같고 자신의 필력으로 저서를 내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 것 같아요. 

 

이 책은 다른 직업도 마찬가지이겠지만 글쓸 일이 무척이나 많은 선생님들을 위한 글쓰기 방법을 안내해주는 책이랍니다. 지인인 교사의 이야기를 들어봐도 얼마나 많은 글쓰기를 하고 있는지 잘 알겠더라고요. 수업 활동이 끝나면 생기부에 교과활동에 대한 이야기부터해서 성적 가정통신문은 물론이고 학기 초의 부모님들에게 보내는 편지까지 글쓰기의 연속이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떻게하면 이왕 써야하는 글을 좀 더 쉽고 빠르게 그리고 잘 쓸 수 있을지 고민하도록 돕는 책인 것 같습니다. 교사들이라면 당연히 이 책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글쓰기들을 좀 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볼 수 있을 것 같고 교사가 아니더라도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교사 뿐만 아니라 우리도 글을 써야 하는 일들이 종종 발생하곤 하는데 그럴 때 글을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할 때가 너무나도 많거든요. 하다못해 선생님께 편지라도 써야할 때면 뭐라고 써야할지 고민할 때가 있거든요. 요즘에는 문자를 하는 일이 더 많기는 하지만 문자에 보내는 글들도 전부 글쓰기에 해당된다고 생각합니다. 때와 상황에 맞는 글쓰기를 잘하고 싶은데 그게 어렵더라고요. 

 

아이가 어릴 때 유치원에 보내면 유치원 가방에 선생님이 자주 글을 적어 주시곤 하시더라고요. 어떻게 이렇게 글을 잘쓸까라고 생각한 적이 있는데 많은 선생님들께서도 그런 글쓰기를 하고 싶으실 것 같아요. 책 속에 소개된 여러가지 글쓰는 방법들을 익혀서 좀 더 따뜻하고 감성적이면서도 마음을 만지는 글쓰기를 저도 하고 싶습니다.

 

선생님들도 글 쓸일이 많을텐데 책을 통해 그 방법을 잘 익혀두면 업무의 효율성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책 속에 쓰여 있네요. 글쓰기로 고민하는 시간보다 빠르게 작성하고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어서 정말 글을 잘 쓴다는 것도 일종의 나만의 좋은 무기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글쓰기로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책을 통해 그 방법을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