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아이패드 여행 드로잉 퇴근 후 시리즈 15
이거니 지음 / 리얼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패드를 구입해서 사용한지 몇년 되었는데 아직까지 드로잉은 제대로 해본 적이 없어서 꼭 해보고 싶었던 것들 중 하나랍니다. 텔레비전 광고나 주변에 아이패드를 활용해서 그림 그리는 사람들을 보면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많이 했었거든요. 

 

이 책은 다른 드로잉 책과는 조금 차별화되어 있어서 더욱 더 편안하고 즐겁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우선 퇴근 후라는 말이 나와 같은 직장인들이 퇴근을 하고 나서 휴식을 취할 때 재미삼아 취미로 드로잉을 해봐도 좋겠다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무엇보다도 책이 너무나 친절합니다. 아이패드를 잘 활용하고 잘 다루는 사람들이라면 굳이 상세한 설명이 필요없을지도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어떤 앱을 깔아 활용하고 저장은 어떻게 되고 이런 설명들이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책에서는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사용하고 있는데 컴퓨터 활용 책처럼 순서대로 아주 친절하게 다뤄 놓아서 따라하며 혼자 활용해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여행을 해본지가 무척 오래되었습니다. 이 책은 그냥 드로잉만 알려주는 책이 아니라 여행 드로잉이라는 제목처럼 다양한 여행지를 간접적으로나마 여행하는 기분을 가질 수 있어서 더욱 더 저는 개인적으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행지들을 보면서 이 나라를 직접 가보고 싶다 이런 생각도 들면서 색감들도 너무나도 예뻐서 따라 그려보고 싶더라고요.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은 빈 종이만 있어서 쓱쓱 그리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빈 종이가 큰 부담일 수 있는데 그런 마음들을 잘 헤아려주는 것 같았습니다. 큐알 코드를 찍고 활용해 볼 수 있다는 것도 처음 연습할 때 아주 유용한 것 같고요. 

 

여행의 사물, 여행의 하늘 등을 표현하는 것들을 살펴보니 정말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더욱 많이 들더라고요. 드로잉이 조금 더 익숙해지면 제가 여행을 다닌 장소들을 하나씩 아이패드에 드로잉해서 저장해두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저처럼 아이패드는 있는데 아직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거나 그림을 아이패드로 그려보고 싶은데 막막한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서 드로잉에 필요한 기본적인 것들을 따라서 익혀보고 꼭 여행이 아니더라도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것들을 작은 것부터 하나씩 그려보면 어떨까 싶네요. 기분 전환도 되고 좋은 취미가 될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