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캐피탈 및 사모펀드 투자유치 바이블 - 스타트업 펀딩부터 IPO까지
이명준.조성국.정성욱 지음 / 북포어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타트업 창업이라고 하면 저 역시도 많이 애용하는 마켓컬리나 쿠팡이 떠오르네요. 어느 순간 마켓컬리가 떠오른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지만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소비자 입장이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스타트업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 하는 부분들이 많고 그런 면에서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거에는 잘 알지 못했지만 더군다나 요즘 같은 시대에는 꼭 투자 유치가 필요하다는데 동감합니다. 예전에는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돈 역시도 미리 준비를 한 다음에 투자 유치가 이루어진다고 생각했는데 똑같은 출발이라고 한다면 이것이 미리 이루어진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에 많은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이 책에서는 투자 유치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들은 벤처투자의 전문가들로서 크고 작은 부분들에서 실전 경험이 풍부한 분들이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좀 더 생생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의 경우 생소한 분야여서 천천히 책을 읽어나가긴 했는데 예를 들어서 쉽게 설명해주는 부분들도 더러 있어서 이해가 비교적 잘 갔던 것 같습니다.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 중 회사를 그만 두고 싶다는 생각은 한 번쯤은 누구나 해봤을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고요. 지인들 중에서도 실제로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을 꿈꾸는 경우도 더러 있는데 대체로 성공하기가 쉽지 않아보이더라고요. 요즘에는 그래도 과거와는 달리 좋은 정보들을 마음 먹으면 쉽게 얻을 수 있잖아요. 그래서 꼭 도전하기에 앞서 자신에게 필요한 책들을 읽고 공부하는 것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책을 읽어보면서 투자 유치에 성공한 사례들이나 실패한 사례들을 보면서 투자 유치를 잘하는 전략 같은 것들도 조금이나마 접할 수 있었고 내가 만약 창업을 한다면 무조건 뛰어들기 보다는 책에 나와 있는 내용들을 좀 더 깊이 공부한 다음에 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지금 스타트업 창업이나 사모펀드 등에 관심이 있다면 이 분야의 전문가들이 쓴 이 책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