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이 실패가 되지 않게 - 반드시 결과를 내는 탁월한 실행의 기술
이소연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맘때 쯤이면 빼놓지 않는 것이 한해를 제대로 보내지 못한 것 같은 아쉬움과 후회를 비롯해서 새해에는 좀 더 나은 내가 되어보자는 새로운 결심을 하는 것 같아요. 만족스러운 한 해를 보내면 좋겠지만 내가 세운 계획들이 잘 이루어졌는지를 돌아보면서 아쉬운 마음이 많이 드는 것 같아요. 

 

이 책의 저자는 남들이 이야기하는대로 공부를 잘해서 좋은 학교에 가고 좋은 회사에 취직하는 어찌보면 평범한 삶을 살았던 것 같아요. 물론 자신의 뜻에 따라 이 모든 것을 이룬 것이 아니기 때문에 좋은 직장에 다녔어도 스스로가 그 일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던 것 같고요. 저자의 삶을 통해서 또 한번 나 스스로가 주체가 되고 결정을 내리는 삶을 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됩니다.

 

저자는 OKR이론을 자신의 삶에 적용함으로써 삶의 변화를 가져왔다고 이야기합니다. 번아웃 상황에서 다시 자신을 회복하기까지 스스로가 찾아낸 방법이 도움이 많이 되어 이렇게 책으로 담게 되었다고 하는데 늘 목표를 세워놓고 잘 지키지 못하는 저 자신에게 어떤 방법이 필요한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피아노를 배울 때 저 역시도 그 필요성에 대해서 잘 인지하고 배웠더라면 좋았을텐데 전혀 그러지 못했기에 흥미를 느끼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 결과 지금 피아노를 치지 못하지만 어릴 때부터 내가 어떤 곡을 하나 완주한다든지 나만의 소박하더라도 목표가 있다면 좀 더 즐겁게 피아노를 배울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에 아쉬운 마음이 많이 듭니다. 저자는 그래도 지금 이 모든 것들을 즐기며 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부러운 생각이 많이 드네요.

 

책을 읽으면서 나의 계획이 실패로 돌아갔던 원인데 대해 생각해 봅니다. 목표가 너무나도 과다해도 목표 달성이 실패하는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 새해가 되면 이것저것 다 이뤄내고 싶은 욕심에 늘 과다한 목표를 설정했던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실패했다고 생각하니 목표를 잘 세우는 것부터 새해에는 제대로 해보면서 실패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