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 365일 하루 5단어 암기 습관의 기적 : 교육부 지정 초등 영단어 800 + 주제별 일상단어 500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이원준 지음 / 반석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아무래도 단어를 잘 익히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초등학생때부터 꼭 알아야 되는 영어 단어들을 잘 알고 있는 것이 이후의 독해나 일상 회화에서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영어를 배우고 있지만 이것과 별개로 꼭 알아야하는 단어들이 무엇이고 이를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을 해본 아이들이라면 단어장이 중요하다는 것을 차츰 알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공부를 하다보면 중요한 내용들을 적어 놓고 책상에 붙여 놓거나 노트에 정리를 하고 수시로 펴보는 습관이 중요한데 이 책은 그런 면에서 아주 좋습니다. 탁상용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꼭 공부를 해야지 이런 마음을 먹지 않아도 하루에 한장씩 넘기다 보면 아무래도 자연스레 눈이 가는 일이 많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탁상용의 가장 큰 장점이 수시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학습한다고 생각하면서 한장씩 넘기며 영어 단어를 살펴본 결과 하루에 학습해야 할 분량이 많지 않아서 아이들 입장에서 크게 부담을 느끼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개를 다루고 있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되는 단어들을 이 책을 통해 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울러 주제별 일상 단어도 500개나 다루고 있어서 회화를 하거나 일상 대화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단어들이 정리되어 있더라고요. 

 

하루에 다섯 개의 단어 정도를 가볍게 익히면서 스펠링도 살펴보고 발음 기호도 보면서 우리 말로 적혀 있는 발음도 따라해 봅니다. 혼자 이 책을 보면서 활용할 수 있도록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중간 중간 복습하기 부분이 있어서 앞에서 배운 단어의 뜻을 적어보면서 내가 잘 알고 있는지를 점검할 수도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화 문장들도 나와 있어서 회화를 할 수 있도록 연습도 할 수 있고요. 어느 정도 단어를 모두 익혔다면 수시로 앞에서 부터 넘기면서 발음도 해보고 스펠링도 생각해보면 그 자체로 훌륭한 단어장이 되는 것 같습니다.

 

별것 아닐 수도 있지만 아기자기한 동물들의 그림들도 아이가 딱딱하지 않은 분위기로 자꾸 이 책을 쳐다보게 만드는 역할을 해주는 것 같고, 부담을 느끼지 않게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탁상으로 된 책들을 보다보면 하루 하루 앞면, 뒷면으로 넘겨야 하는 책들도 많이 있던데 이 책은 같은 방향으로 쭉 넘기고 다 끝나면 아예 반대로 뒤집어서 쭉 넘기기 때문에 그 점도 매우 좋았습니다. 아이가 자기 책상에 두고 하루 하루 단어를 넘기며 활용 중인데 재미있어 하는 것 같아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