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리커버 한정판) - 하루를 두 배로 사는 단 하나의 습관
김유진 지음 / 토네이도 / 2021년 12월
평점 :
품절


 

아침에 일찍 일어난다는 것은 하루를 좀 더 길게 보낼 수 있는 것 같아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다보니 저도 습관이 되어서 5시 정도면 늘 일어나는데 이 책을 보니 일찍 일어나는 것이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고 이런 습관을 유지하면 어떤 점이 좋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행인 것인지 저도 5시쯤 일어나는 것은 가능하기에 저는 이 책을 보면서 이렇게 일찍 일어난 이 시간들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서 고민해보았답니다. 그동안은 이 시간쯤 일어나면 저는 천천히 여유롭게 출근 준비를 하고 남들보다 한 시간 정도 일찍 출근을 한답니다. 아무도 없는 고요한 회사 사무실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이제는 익숙해서 저는 좋더라고요.

 

좀 더 일찍 일어나게 된다면 정말 집에서 이 시간을 좀 더 나를 위해 알차게 쓰고 싶다는 생각이 책을 읽으면서 많이 들었답니다. 누군가에게는 아직 한밤중일 수도 있는 시간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벌써 활동을 한참 하고 있는 시간일 수 있다고 생각하면 알 수 없는 벅차오름을 느끼게 됩니다.

 

가끔 일이 너무 많아 밤을 샐 때가 종종 있는데 아무도 깨어있지 않은 고요한 시간에 피곤하고 졸립기도 하지만 많은 생각들을 할 수 있고 일을 다 마치고 난 새벽이면 여유롭기까지 하더라고요. 저자 역시 이 새벽 시간을 자신을 위한 시간으로 즐기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책 뒷부분에는 저자의 플래너가 나와 있는데 이 부분이 저는 특히 좋았습니다. 사실 저 역시도 다이어리를 쓰고 있기는 하지만 처음에는 열심히 적다가 어느 순간이 되면 흐지부지되는 경우도 있고, 좀 더 나를 위한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저자는 여유가 되는 시간들을 잘 파악하여 이 시간들을 잘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더라고요. 이런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삶에는 많은 차이가 점점 더 발생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좀 더 나를 위한 시간들을 새벽 시간을 할애해 많이 갖도록 노력하고 싶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