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만 원으로 빌딩 한 채 사십시오! - 공동투자로 20억 원짜리 빌딩주 되기 프로젝트
이대희 지음 / 라온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아이들 조차도 꿈이 뭐냐고 물으면 건물주라고 대답한다는 웃지 못할 현실이 눈앞에 펼쳐지는 것 같아요. 당연히 어른들도 건물주가 되고 싶어하고요. 하지만 아무나 건물주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저의 경우에도 건물주가 된다면 좋겠지만 건물주가 되어야지라는 생각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저자 역시도 본인이 건물주가 될 수 있을거라고는 생각을 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그래도 빌딩업계에서 일을 해왔었기 때문에 조금은 다른 사람보다 이런 내용들을 잘 알고 투자할 수 있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이 책에서는 누구나 건물주가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기 보다는 건물주가 될 수 있는 좀 더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혼자서는 건물주가 되는 것이 사실상 어렵다면 이제는 공동투자로 건물주가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이 책의 부제를 보면 ‘공동투자로 20억 원짜리 빌딩주 되기 프로젝트’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20억만 들어면 헉 소리가 나지만 그래도 혼자가 아닌 여러명이서 공동투자를 통해 건물주가 된다면 솔깃한 방법이 아닐까 싶긴 합니다.

 

책의 제목을 처음 봤을 때 3천만원으로 빌딩을 과연 살 수 있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는데 공동투자와 관련된 부분들을 접하니 아주 불가능은 아니겠구나 싶은 생각도 드네요. 공동투자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과 빌딩을 소유했을 때 어떻게 관리를 해야하는지와 같은 내용들도 상세히 다루고 있어서 소액으로 건물주가 된다면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을 잘 알려주고 있답니다.

 

책만 읽는다고 누구나 다 건물주가 되고 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어떤 점에 유의해야 하는지와 같은 부분들은 미리 꼼꼼하게 알아두면 좋을 듯 합니다. 저도 혼자는 금액적인 부분도 그렇고 관리 면에서도 그렇고 많이 부담스러운데 믿을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 공동투자를 통해 건물주가 되는 것은 긍정적으로 보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