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은행을 떠나지 않는 이유 - 1천만 원 종잣돈의 비밀
레간자 지음 / 치읓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라고 하면 흔히 현금을 집에 쌓아두거나 은행에 쌓아두고 있는 사람이 먼저 떠오르네요. 그들이 은행을 가지 않을 거라는 생각을 하지는 않았지만 요즘처럼 단기간에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투자 열풍이 분만큼 서점가에는 이런 책들이 주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안정을 추구하는 성향이 강하다보니 사실 투자도 잘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주식이나 투자 관련 책들도 많이 읽어보고 있는데 아무래도 큰 손실을 볼까봐 늘 걱정이긴 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은행을 생각해보면 은행에 잘 가지 않은지 한참 된 것 같습니다. 워낙 이자율이 낮기 때문에 예금이나 적금이나 별로 기대하지 않고 넣어두는 경우가 많고 또 많은 사람들이 이자가 낮은 은행에 돈을 넣어두기 보다는 그 돈으로 투자를 해야 돈을 모을 수 있다는 조언을 많이 해주더라고요.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는 조금 다른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은행원의 시각에서 천만원을 통해 종잣돈으로 돈을 늘려나갈 수 있는 상품들과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저자는 천만원을 먼저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하라고 이야기합니다. 아무래도 작은 돈으로는 적금을 하거나 한다고 해도 낮은 이자율에 받을 수 있는 돈이 적겠지만 조금이라도 더 적금을 해나가면 이자가 늘어나기 때문에 이러한 작은 것들도 소홀히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들게 해주더라고요.

 

나의 투자 성향이 어떤지 그리고 이에 알맞는 상품들은 무엇이 있는지는 물론이고 더 나아가서 생활 속에서 내가 돈을 조금이나마 더 아낄 수 있는 방법들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도록 합니다. 

 

그동안 제가 본 많은 책들이 주식과 관련된 투자 책이었다면 이 책은 종잣돈을 모아 그 돈으로 더 많은 재산을 모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었습니다. 그동안 통장관리나 은행에 가는 것에 대해서 별다른 생각이 없었는데 다시 은행에 눈을 돌리게 하는 내용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기본에 충실해야 할 것 같은 생각도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