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가로세로 낱말퍼즐 추리 - #두뇌트레이닝 #어휘력 #스트레스해소 모두의 가로세로 낱말퍼즐
기명균 지음 / 보누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퀴즈를 맞히거나 추리를 하는 것을 무척 좋아히는 저로서는 낱말퍼즐만 묶어 놓은 이 책이 무척 반갑게 느껴집니다. 어릴 때는 신문 한 코너에 있는 가로세로 낱말 퀴즈를 무척 좋아하며 풀었던 기억이 나거든요. 요즘에는 종이로 된 신문도 보지 않기도 하고 지금 신문에도 낱말퍼즐이 있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이 책을 펼치니 마치 과거에 신문 한 쪽에 나와 있던 가로세로 낱말퀴즈가 생각이 나더라고요. 비슷한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요. 가로세로 낱말퀴즈의 매력이라고 한다면 가로는 풀었는데 세로는 모르겠다면 다른 쪽을 풀면서 모르는 단어를 유추하며 답을 맞히는 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신문에 나왔던 퀴즈들이 다소 상식도 있긴 하지만 시사적인 것도 많아서 어릴 때는 몰랐던 단어들도 많아 어려웠던 기억이 나는데 이 책은 다양한 분야에서 쉬운 단어들도 많아 재미있게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벌써 거의 다 풀어가는데 시간가는 줄 모르고 푼 것 같네요.

 

스트레스도 풀 겸 하루에 한장씩 풀어도 좋을 것 같긴 한데 금방 풀 수 있고 재미도 있다보니 한번 책을 펼치면 정신없이 몇장씩 풀게 되는 것 같아요. 저자가 앞에 쓴 글을 보면 누가 아직도 가로세로 낱말퀴즈야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저 역시도 낱말퀴즈는 어휘력도 늘릴 수 있고 하다보니 앞으로도 없어지지 않고 쭉 이어지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것들도 있겠지만 그래도 찾아가며 재미있게 풀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연령 상관없이 같이 풀어도 좋을 것 같아요. 

 

지금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은 물론이고 사자성어 등 우리가 알아두면 좋을 만한 것들이 많아서 어휘력을 높이는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고, 너무 어렵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한장씩 재미있게 풀면서 스트레스도 풀면 좋을 것 같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