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평가사 사용법 - 당신의 부동산 가격을 결정하는
박효정 지음 / 라온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정평가사라는 직업은 저에게는 굉장히 생소한 직업이네요. 그리고 이런 직업을 알고 있었다고해도 제가 이런 직업을 가진 분과 마주할 일이 과연 있을까 싶은 생각도 살짝 들면서 책을 읽어나갔답니다. 저자 역시도 많은 사람이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거라고 짐작하고 있네요.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보니까 내 주변에도 종종 재산 문제를 둘러싼 갈등이나 분쟁을 겪는 경우가 있다는 사실이 자연스럽게 떠오르더라고요. 그러면서 감정평가사를 잘 알아두면 나의 재산 손실을 피할 수 있을까란 생각이 점점 들기 시작했습니다.

 

감정평가사를 알고 이를 활용하는 사람과 감정평가사를 알지 못하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실제 사례들을 통해 들려주고 있다보니까 사례들을 읽으면서 감정평가와 관련된 분쟁이 붙었을 때는 꼭 감정평가사를 찾아야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꼭 분쟁이 붙었을 때만 감정평가사를 찾는 것이 아니라 감정평가사를 통해서 증여와 상속 시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책 속에는 감정평가사를 알아두면 어떤 점에서 이익을 볼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정평가사 절차도 미리 간단하게라도 기억할 수 있도록 책을 보면서 살펴봤구요. 무엇보다도 좋은 감정평가사를 고를 수 있어야 정말 실질적으로 제가 필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은 감정평가사를 고르는 법도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더 잘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런 일이 있으면 안 되겠지만 재산을 둘러싸고 분쟁이 생기거나해서 손실을 보게 되는 상황에 처해진다면 정말 엄청나게 속상하겠죠. 책에서도 언급하듯이 이런 부분들도 건강검진처럼 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미 일이 벌어진 후에 수습하기 보다는 미리 알아두면 이런 상황이 실제로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알기 때문에 당황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책을 통해 감정평가사에 대해 알아두는 것만으로도 조금은 든든해진 기분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