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s 테이블 - 엘리와 헨케의 사랑 가득 스웨디시 키친 레시피 엘리's 테이블
엘리.헨케 지음 / 알비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인 엘리와 스웨덴 헨케 부부의 음식에 대한 이야기들과 소소한 삶에 대해 보여주는 독특한 레시피 북이라고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은 책입니다. 보통의 레시피 북과는 다른 점이 있다면 아내 엘리가 일러스트레이터여서 그런지 귀여운 일러스트를 보는 재미가 아주 하나 가득이랍니다.  

 

그래서 그런지 표지만 봐도 전혀 레시피 북이라는 것을 짐작하지 못하겠어요. 가을에 어울리는 남녀의 장을 봐서 돌아오는 평범한 일상이 귀엽게 그려진 모습이 눈에 띄네요. 엘리와 헨케 부부는 음식에 대한 입맛이 비슷하다고 하네요. 헨케는 그런 엘리를 위해 요리 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고요. 누군가를 위해 요리를 하고 그 누군가가 그 음식을 맛있게 먹어주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정말 안 먹어도 배부른 그런 느낌이지요.

 

스웨덴과 이케아 이야기는 떼려야 뗄 수 없나 봅니다. 이케아 덕분에 굉장히 스웨덴 이야기가 친근하게 다가오네요. 미트볼을 아이에게 한 번도 만들어 준 적은 없었는데 스웨덴의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하네요. 만드는 레시피를 보니까 저도 우리 아이에게 좋은 추억의 음식이 되도록 만들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헨케가 엘리에게 처음으로 만들어 준 스웨덴 볶음밥도 어려워 보이지 않아서 따라해 보고 싶더라고요. 서로 다른 나라에서 태어났지만 자신들의 나라의 음식을 처음 만들어 줄 때 그 기억이 오래 남아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음식이 주는 기억과 추억은 그 맛보다 때로는 강렬하다고 생각합니다.

 

글과 레시피가 적절히 어우러져 있어서 책을 읽는 동안 스웨덴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스웨덴 음식들도 살펴볼 수 있었고 귀여운 일러스트를 통해 재료를 준비하고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일러스트만 있는 것이 아니라 사진들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실제로 그 음식이 어떤 요리인지 사진을 통해서 볼 수 있답니다. 

 

요즘 제가 부쩍 좋아하는 페페론치노가 책에 나와 있어서 무척 반가웠습니다. 음식점에서 자주 먹고 있어서 직접 한 번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책을 통해 귀여운 일러스트와 함께 레시피를 접하네요. 

 

책 속에 나와 있는 사진들도 너무 좋았습니다. 마치 자연 속에 함께 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 너무 좋더라고요. 일상부터 우리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다양한 요리들을 엘리의 테이블과 함께 접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