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키드 2 Wow 그래픽노블
제리 크래프트 지음, 조고은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래픽 노블이라는 것이 일반 만화와는 다른 또 다른 매력이 있어서 그래픽 노블 책을 어느 순간 종종 찾아보게 되는 것 같아요. 유쾌하고 재미를 주는 그래픽 노블 책들을 많이 봤던 것 같은데 이 책은 여러 면에서 색다르고 즐겁게 볼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유쾌함 속에서도 생각할 거리들을 계속 던져준다는 점에서 매력적으로 다가왔답니다. 사실 인종 문제는 오늘날에도 해결되지 못하고 있는 문제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인종과의 관계에 대해서 1권에서 잘 다루고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번에는 아이들이 새로운 학년이 되어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자신의 친구관계나 우정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고 더 나아가서는 인간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지 않았을까 싶은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요즘 아이들이라면 친구 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는 시기가 있는데 그런 면에서 이 책 속에 나와 있는 친구관계에 주목하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이 책 속에는 특권층에 해당하는 친구에 대해 내가 그 사실을 어떻게 바라보느냐가 관건인 것 같아요. 사실 어른들도 나와 경제적인 면이나 사회적 지위 면에서 많은 차이가 나면 친구로 지내는 것이 불편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진정한 우정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을 개인적으로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뉴베리 대상을 그래픽 노블 책으로서는 처음 받았다고 하는데 제가 생각해도 내용이 너무 좋아서 받을 만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림을 보는 재미와 함께 내용도 좋은 그래픽 노블 책들이 앞으로도 많이 나왔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을 가져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