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래 동식물, 무엇이 문제일까? 10대가 꼭 읽어야 할 사회·과학교양 9
이억주 지음 / 동아엠앤비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대가 꼭 읽어야 할 사회 과학 교양 시리즈라는데 아이랑 함께 어른이 봐도 너무나도 좋을 정도로 유익한 정보는 물론이고 정리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책을 읽으면서 도움이 너무나도 많이 되었답니다. 아이에게도 이렇게 꼭 알아야 할 중요한 내용을 잘 정리한 책을 소개해 줄 수 있어서 좋았고요. 

 

우리나라에도 무수히 많은 외래종들이 들어와 있는데 이것이 무슨 문제를 일으키는지에 대해서 꼭 생각해봐야하고 우리가 고민해야 할 부분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외래종이 유입되는 과정을 살펴보고 그 속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은 없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이렇게 소리 없이 유입되고 퍼지는 외래종의 습격이 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답니다.

 

그리고 사실 제가 궁금하고 관심을 두었던 내용들도 접할 수 있어서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 수 있기도 했고요. 예를 들면 핑크뮬리는 보고만 있어도 아름다운 핑크색으로 인해 핑크뮬리가 있는 장소를 찾아 여행을 떠나기도 했었는데 어느 순간 핑크뮬리를 갈아 엎는다는 기사를 보면서 궁금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생태계 교란 식물이 현재는 아니지만 관리를 하지 않으면 씨앗이 퍼져 다른 식물의 성장에 방해를 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사실 저도 핑크뮬리를 사다가 집에 심어 놓았는데 저부터도 조심해야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답니다. 


어디서 들은 것 같기는 하지만 뭐가 문제인지 확실히 잘 몰랐던 것들도 이 책을 통해 접할 수 있어서 이번 기회에 외래 동식물이 무엇이 문제인지 더욱 더 관심도 많이 갖게 되었고, 내가 할 수 있는 일들도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살펴보게 되는 기회가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