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살 빼드립니다 - 한의사 살빼남이 알려주는 건강한 다이어트
김희준 외 지음 / 두사람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이든지 살을 빼준다는 제목이 마음에 확 와닿아 어떻게 살을 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것인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저자가 만났던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었던 이야기들을 책으로 엮어 놓았는데 다이어트에 관심은 많지만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면서 쉬운 방법만 찾고 있는 저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들이 많았습니다.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이 아니다보니 저는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가 차라리 더 나은데 이 책에서는 제가 그동안 궁금했었던 것들부터 조목조목 짚어 주고 있더라고요.

 

사실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다보면 무수히 많은 정보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느 것이 맞는지를 선별해내는 것이 저는 더욱 더 어렵더라고요. 같은 내용이라도 다른 답변이 나와 있는 경우도 더러 있다보니 잘 모를 때도 있는 것 같고요.

 

요즘에는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단백질에 대해 이것저것 찾아보고 알아보고 있었는데 다이어트 시에는 단백질을 잘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단백질에 집중했던 것 같은데 책을 읽어보니 오히려 단백질 섭취에는 많은 사람들이 신경을 쓰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서 궁금해 하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읽으면서 그동안 제가 궁금했던 것들을 속시원히 풀어내준다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사실 아침을 먹어야 한다는 이야기는 저 역시도 무척이나 많이 들었지만 아침을 먹지 않는 것이 버릇이 되다 보니 아침 먹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그동안 많이 찾아봤던 간헐적 단식에 있어서는 아침에도 공복 시간을 조금 더 가져가는 것이 간헐적 단식을 성공시킬 수 있는 것 같아서 아침 먹기를 아예 그만 두었는데 습관을 다시 들여야하나 싶은 생각이 들었네요. 

 

운동에 있어서도 저의 경우는 몸을 많이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걷기 등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들부터 시간을 조금씩 늘려나가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저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나가는 것도 매우 중요하겠지만 책 속에 나와 있는 것들부터 제가 해볼 수 있는 것들을 찾아서 실천해 보려고 합니다. 

 

탄수화물 양을 줄이고 전체 식사량을 줄여나가다 보면 조금은 나아지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생활 습관과 식습관의 변화로 지금보다는 조금이나마 살을 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조금씩 변화를 시도해봐야 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