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한 개 반 수호천사 카드 반짝반짝 빛나는 아홉살 가치동화 6
조경희 지음, 류주영 그림 / 니케주니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짝반짝 빛나는 아홉살 가치 동화 시리즈에서는 아이들에게 꼭 이야기하고 싶은 여러가지 이야기 중 이번 책에서는 용기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사실 용기라는 말을 떠올리면 뭔가 정의로운 일을 한다거나 그런 것들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아이들에게 진정한 용기가 무엇인지를 다양하게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생일에 아무 것도 해주는 사람이 없고 마침 상황 역시도 생일 파티를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얼마나 슬플까요? 엄마가 입원해 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그래도 아이 입장에서는 생일에 대한 생각 역시 없을 수가 없을 것 같아요. 더군다나 아직 어리기 때문에 병원에 누워 있는 엄마 때문에 자신은 생일에 미역국도 먹을 수 없고 생일 파티도 할 수 없다고 어린 마음에 원망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보통은 수호천사가 나타나면 무엇이든지 다 들어주고 해결해주겠지만 책 속에 등장하는 수호천사는 별 한개반만 채워진 카드에서 나온 고양이랍니다. 별 한개 반이여서 그런지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지도 못합니다. 하지만  별 한개반에서 나온 지혜가 더욱 더 돋보이지 않나 싶습니다. 

 

생일 파티에 아무도 오지 않는다고 실망할 필요도 없고 누군가가 괴롭힐 때 아무 말도 못하고 가만히 있었던 자신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책 속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도망치는 것도 용기라는 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우리는 도망치고 맞서는 것만이 용기라고 생각하기 쉽고 그렇게 생각하고 자라왔던 것 같은데 때로는 이길 수 없는 싸움에서 도망치고 한 걸음 물러서는 것도 용기라는 것을 배울 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 아이도 이 책을 통해서 용기라는 것이 대단한 것만 의미하지 않는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고 상황에 따라서는 물러서는 것도 용기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