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 : 귀여운 강아지 과학 퀴즈! 과학상식 85
권찬호 지음, 차현진 그림 / 글송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퀴즈 과학상식 시리즈는 우리 아이가 엄청 좋아하는 시리즈랍니다. 우선 그림들이 너무 귀엽고 아이가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아요. 만화 형식으로 되어 있다는 점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가장 큰 장점인 것 같고요. 귀여운 주인공들과 함께 편하게 이야기를 읽으면서 과학적인 부분들도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우선 저는 어릴 때 강아지를 키워본 적이 있어서 책 내용을 보면서 ‘맞아 맞아’하며 공감하는 부분들이 많았는데 우리 아이는 강아지를 키워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굉장히 생소해 하면서 몰랐던 지식들을 접할 때마다 앎의 즐거움이라도 느끼는 듯 좋아하더라고요.

 

고양이를 키우고 있어서 그런지 우리 아이는 강아지와 고양이를 자연스레 비교하면서 보는 것 같더라고요. 저도 고양이를 키워본지는 그리 오래 되지 않아서 고양이에 대한 부분들도 자연스레 궁금해졌습니다.

 

왜 강아지의 코가 항상 촉촉한지 어릴 때는 강아지를 키우면서도 잘 몰랐던 부분들이 많았었던 것 같은데 책을 보면서 강아지의 건강과 관련된 부분들이라든지 이런 것들은 미리 알고 강아지를 키웠었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릴 때는 반려견에 대한 책도 거의 없었던 것 같고 잘 몰랐던 부분들이 많았던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강아지를 키우면서 꼭 알아야 할 부분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좋았고, 어릴 때 몰티즈를 키웠었는데 기억도 새록새록 나고 좋았습니다. 왜 강아지가 고개를 갸우뚱 하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만화와 함께 스토리들을 풀어놓아 다양한 내용들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책 아랫 부분에 핵심적인 지식 부분들이 정리가 된 것처럼 요약해 놓아서 이런 부분도 학습 만화가 갖고 있는 취약점들을 보완해주기에 아주 좋았던 것 같네요. 

 

제가 어릴 때 강아지를 오랫동안 함께 하다가 어른이 된 지금 처음으로 고양이와 함께 생활을 하고 있는데 강아지와는 너무나도 다른 부분들이 많다고 느끼면서 고양이와 함께 하고 있거든요. 귀여운 강아지 과학을 시리즈를 통해 만나봤으니 이번에는 고양이 과학 책도 나와서 우리 아이랑 함께 꼭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양이에 대해서도 우리 아이가 좀 더 재미있고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