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마가 꿀꺽!
정현진 지음 / 올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와 함께 보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눈 그림책인데 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보면 좋은 그림책입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새로운 환경과 낯선 사람들을 만나는 일이 쉽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물며 어른도 그런데 아이들은 어떨까요? 

 

내가 만약 전학을 가게 된다면 어떨까 우리 아이와 함께 생각해 봅니다. 전학을 많이 다녀본 아이들은 그 아이들대로 또 전학을 많이 다녀보지 않은 아이들은 그 아이들 나름대로 생각을 해볼 것 같습니다. 전학을 다녀보지 않은 아이들은 우리 반에 누가 전학을 왔을 때를 생각해보면서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딱 봐도 이 아이 어딘가 모르게 많이 위축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어깨를 움츠린 듯한 자세도 그렇고 구부정하게 걷는 모습도 그렇습니다. 전학 온 마히영 옆에는 아무도 없는 듯 합니다. 심지어 히영이가 지각을 많이 하는지 아이들이 맨날 늦는다며 혀를 차기도 하고요. 

 

우리 아이는 이 책을 보면서 히영이의 머리 위에 떠 다니는 검은 구름이 눈에 들어오는 모양이에요. 그러면서 검은 구름이 점점 커진다고 이야기하면서 이것이 히영이의 진짜 마음인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결국 이 구름을 만들어 낸 것이 히영이라면서 말이죠. 

 





아무도 내 곁에 없는데 히마가 같이 놀아달라면서 떼를 씁니다. 히영이는 아마도 자신이 히마랑 있는 것을 친구들이 볼까봐 싫었던 모양이에요. 결국 히마를 화나게 해서 히마에게 잡아 먹힌다는 설정이 나름 우리 아이가 볼 때 의미가 컸던 모양입니다. 

 

히마가 꿀꺽한 덕분인지 히영이는 히마에게서 빠져 나와 이제는 다른 친구들과 잘 어울리게 된 것 같습니다. 마음 속에 누구나 가지고 있을 수 있는 걱정거리나 불안감, 안 좋은 감정들을 히마에 빗댄 것 같다고 우리 아이는 생각하면서 책을 보더라고요.

 

책 속에는 독후활동자료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책을 읽고 난 후 히마와 같은 ‘내 마음 속 캐릭터 만들기’를 해볼 수 있습니다. 속상했거나 짜증나는 순간들을 떠올려 보면서 마음 속에 있는 캐릭터를 상상해서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가 만든 마음 속 캐릭터를 보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네요.


< 올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