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의 단무지 법칙 - 16년 자기계발 스토리
행운둥빠 지음 / 더로드 / 2021년 8월
평점 :
어느 순간부터인지 단무지라는 말이 종종 사용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사실 단순 무식이라는 말이 예전에는 굉장히 안 좋게 사용되었지만 지금은 때로는 단순하고 무식한 것이 오히려 더 도움이 될 때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경우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저자는 16년동안 자기 경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기계발에 관련된 책들을 저도 나름 많이 읽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오랜 시간동안 몸소 자신이 경험하고 실천해 나가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접하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론들을 알려주기에 급급한 책들을 많이 읽어 왔던 것 같습니다.
저자의 인생을 어느 정도는 보여주는 책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특히 삶에 대한 저자의 태도가 저는 인상적이었습니다. 저자는 스스로가 자신의 인생이 평탄치 않았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그 속에서 수많은 실패들이 오늘날의 자신을 만들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가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도 사용하지만 몸소 이것을 경험하지 않았기에 완전히 와닿지 않는 말처럼 느껴질 때도 많거든요. 저자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수많은 실패들을 통해 수없이 단련되고 점점 더 단단한 자신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을 보게 된 것 같습니다.
단순, 무식, 지속이라는 단무지 법칙과 72시간의 법칙 등을 통해서 내 삶을 좀 더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방법들을 조금씩 알아가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저자처럼 꾸준히 오랜 시간동안 내 것으로 체득하는 것이 중요하겠지만요.
참으로 많은 무게들을 견뎌온 저자의 삶을 보면서 나도 좀 더 노력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나보다 더 힘든 시간과 과정을 거치고 멋지게 성공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느끼면서 저도 제 인생에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