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껏 나만 몰랐던 마케팅 기술 - 글로벌 톱 브랜드 마케터의 송곳 같은 마케팅 치트
이혜진 지음 / 읽고싶은책 / 2021년 7월
평점 :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하는데 그걸 알면서도 막상 내 입장이 되어 보면 실패가 두려워서라도 도전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너무나도 많은 것 같아요. 저자를 보면서 실패를 오히려 즐기는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네요.
지금 시대는 제품 자체도 중요하겠지만 브랜드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우리도 잘 알고 있죠. 마음에 드는 브랜드는 신제품이 나오면 당연히 눈길이 가고 시선을 뗄 수 없을 때가 많거든요. 최고의 회사들은 역시 새로운 변화와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긴 생각해보면 한 시대를 주름잡던 브랜드라 하더라도 어느 순간 대중에게 서서히 잊혀지고 결국 사라지는 것을 보면 브랜드들이 어떤 방식으로 살아남느냐는 굉장히 중요한 일인 것 같습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특별한 브랜드들은 매력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이유가 있다는 말에 공감합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브랜드들을 보니 제가 생각하는 부분들과 일치하더라고요. 비싼 브랜드일수록 돈을 쓴 티도 나야한다는 것도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유행을 타지 않는 것이 소비자들이 꾸준히 찾게 되는 것 같고요. 저도 제가 좋아하는 브랜들의 물건은 소모품의 경우 벌써 10여년을 계속 구매하게 되는 제품들이 있거든요.
아무도 모르는 변화는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도 와닿았습니다. 제품을 어떻게 차별화하여 전달할 것인지 그리고 메시지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 등은 제가 만약 마케팅을 하게 된다고 한다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유독 재미있게 읽은 부분들은 네스프레소 커피에 대한 이야기였답니다. 저도 캡슐 피를 간단하게 잘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네스프레소의 성공 비결은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좋은 기계를 만들어서 파는 일도 기본적으로 중요한 일이겠지만 머신이 아니라 취향을 판다는 것이 오늘날 소비자들에게 더 잘 먹히는 것 같습니다.
여러 기업이나 브랜드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살펴보면서 그 속에서 마케팅 치트키를 알려주고 있어서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