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수학 365 -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365
배수경.나소연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일 1페이지 시리즈를 좋아하는데 수학 역시 너무나도 내용이 알찼습니다. 수학 공부를 할 때 보통 많이들 하는 말이 문제를 많이 풀어보라는 이야기에요. 이 이야기는 제가 학교 다닐 때도 엄청 들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수학은 문제집을 사다가 여러번 같은 유형도 반복해서 풀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이죠. 저 역시도 그렇게 믿고 학창 시절을 보냈던 것 같은데 요즘 나오는 책들을 보면서 수학에 있어서 개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하고 있더라고요.

 

이 책에서도 문제를 많이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는 일이 결코 천천히 가는 것이 아님을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초등 수학책들도 보면 개념을 정리하고 강조하는 책들이 많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 책은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 그리고 고등학교 1학년까지의 내용을 다루고 있답니다. 중학생들이 하루에 한 페이지씩 학습하면서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알아간다면 수학 학습에 있어서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책 앞부분에는 스스로 학습한 부분들을 체크할 수도 있게 되어 있어서 혼자 꾸준히 이 책을 보면서 학습을 하기에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한 페이지씩 한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본다면 학습 부담도 없을 것 같고요.


제가 책을 읽다 보니까 은근 재미가 있더라고요. 학창 시절에는 수학의 개념들을 거의 핵심만 책에 나와 있는대로 암기했던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개념들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한 부분들도 있었던 것 같고 문제 풀이에만 급급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많이 드네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방학이나 새학년을 맞이하기 전에 하루에 몇 페이지씩 분량을 정해놓고 반복해서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저 역시도 재미있게 책을 읽으면서 개념도 명확하게 알아가고 학창 시절에 배웠으나 까먹었던 부분들도 다시 생각나면서 지금이라도 수학을 공부하고 싶다는 마음이 많이 들었습니다.


수학에 있어서 꼭 알아두어야 하는 개념들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도 하루에 한 페이지라는 부분이 마음에 든다고 하더라고요. 아마도 아이들에게 이 부분이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지 않았나 싶어요. 그러면서도 재미있어서 알아서 술술 읽어볼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아요. 이 책에 나온 개념들을 토대로 실제 활용한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기초 개념은 물론이고 수능 준비까지 준비할 수 있는 교재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