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부 - 인공지능 시대, 돈은 어떤 모습으로 다가오는가
이지성 지음 / 차이정원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꾸는 다락방’의 저자인 이지성이 이런 분야의 책을 썼네요. 인공지능 시대인 미래 시대의 부는 어떤 모습인지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책입니다. 저자는 지금의 대한민국의 미래에 관해 우려할만한 점들을 이야기합니다. 우리가 많이 들어서 알고 있듯이 노인 빈곤 문제가 심각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 이제는 노후 이야기를 젊었을 때부터 해야한다고 합니다. 미리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겠죠.

 

인공지능 시대가 되면 우리는 지금보다 더 빨리 일자리를 잃게 될 것이기 때문에 노후에 대한 준비를 해야할텐데 저자는 부자일수록 건강하고 화목할 확률이 높다고 이야기합니다. 국민연금에 대해서 별다른 기대가 없긴 한데 이 책을 읽으니까 조금 안심이 되는 측면은 확실히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국민연금을 내는 사람들은 줄어들고 받아야 할 사람들은 많기 때문에 앞으로도 장담할 수 없는 부분들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투자와 연결해서 보는 눈도 길러줄 수 있는 것 같고요. 국민연금의 투자 구조를 살펴보는 것은 굉장히 신선했네요. 

 

시대가 변하면서 부의 흐름도 변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부의 흐름을 알아야 하고 이를 잘 준비해야한다고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미래의 부를 창출하기 위해서 어디에 투자할 것인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부의 흐름에 올라타려면 그들 회사의 주주가 되는 것이 방법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그동안 내가 만약 예전에 이 주식을 사뒀다면 어땠을까하는 후회를 하지 않도록 지금 준비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사실 이 책을 읽는다고 모두가 다 주식을 사지는 않을거에요. 저 역시도 늘 고민만 하다가 결국 안 사고 후회할 때가 많은데 어떤 주식을 사야하는지를 통해서 이제는 고민은 멈추고 실제로 사야할 때인가보다 싶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주식에 대한 공부를 하다보면 가장 큰 고민 중의 하나가 어떤 주식을 사야하는가인 것 같아요. 그래서 고민이 너무 많이 되는데 그런 의미에서 정보를 담고 있어서 잘 참고하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미래의 부의 흐름을 예측해 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