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피보팅 - AI는 어떻게 기업을 살리는가
김경준.손진호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보팅이라는 단어는 자주 접해 보지 않아서 굉장히 생소했는데 이 책을 통해 비로소 잘 알게 되었네요. 코로나가 변화시킨 우리의 생활 모습은 정말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지금의 시기를 이 책에서는 디지털 격변기로 바라보고 있는 것 같은데 지금처럼 큰 변화가 따르는 이때 기업도 다양한 모습으로 전략을 바꾸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지금은 메타버스에 대해서 저는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우리 아이가 일부 캐릭터를 꾸미고 그 속에서 친구들을 만나고 하는 것들을 그저 단순한 게임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어느 순간 메타버스를 논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더라고요. 변화에 따라 이런 플랫폼들이 많이 개발되고 발달하는 것을 살펴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AI라는 것이 과연 우리의 일상을 얼마나 바꿔 놓았는지 그리고 앞으로도 얼마나 더 많은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우려하는 것처럼 AI를 통해 우리 인류의 미래가 밝지 않은 쪽으로 가는 건 아닌지 여러가지 궁금한 것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어느 순간 AI라는 것이 우리 앞에 너무나도 익숙해지게 된 것 같아요. 알파고와의 바둑 대결을 보면서 다들 AI가 어디까지 와있는지에 열광했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히 기억나는데 이제는 그런 것들도 일상의 하나로 자리잡게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지금과 같은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당연히 시대의 흐름에 맞는 변화가 필수적이겠죠. 이 책에서는 그런 변화에 알맞는 생존 전략으로 AI를 들고 있습니다. 아날로그와 AI의 만남이 바로 그것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본질은 유지하면서 전달하는 방식에는 변화를 가져오는 것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AI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할 듯 합니다. 

 

기술 자체보다도 AI를 잘 활용하면 지금처럼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사회 속에서 살아 남는 기업, 아니 더 나아가서 성공하는 기업이 될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저에게는 다소 생소한 분야였는데 책을 통해 이 쪽 분야에 대해서 접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