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똑 책고래마을 38
이경은 지음 / 책고래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 문을 두드리면 누가 있을까요? 문을 두드린다는 것은 누군가를 만나는 것이기 때문에 설레는 일인 것 같아요. 주인공 조이는 누군가를 찾고 있는 것 같아요. 조이가 누구를 찾는지 조이의 시선으로 따라 들어가 봤습니다. 

 

조이는 소중한 것을 찾고 있다면서 같이 찾아달라고 이야기 합니다. 아마도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이라면 조이가 소중히 여기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면서 동시에 같이 찾아주려는 마음이 들 것 같습니다. 똑똑똑 문을 두드리며 다양한 이웃들에게 자신이 찾는 소중한 것에 대해 물어봅니다. 

 

검은 색에 나무로 된 몸을 갖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다들 잘 모른다고 하면서 다른 이웃에게 물어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조이는 이웃들을 찾아다니면서 자신이 찾는 소중한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저도 책을 읽으면서 나무로 된 까만 몸을 갖고 있는 것이 무엇일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수수께끼를 푸는 기분으로 책장을 하나씩 넘기면서 소중한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정보를 하나씩 수집할 수 있었답니다.

 

부드럽게 만져주면 노래를 하고 화가 날때는 입을 쾅 닫아버리기도 한다는데 아무리 생각해 봐도 이것이 무엇일지 처음에는 전혀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보면서 조이가 찾는 소중한 것은 무엇인지를 같이 찾는 마음으로 궁금해하더라고요.

 

책 속에서 또 하나 좋았던 것은 이웃들의 모습이었습니다. 조이의 주변 친구들을 보니 하나 같이 자기 일처럼 찾아주려는 마음이 보였습니다. 물론 그들은 딱 이렇다할 답은 주지 못했지만 근처에 사는 다른 친구들에게 물어보라고 친절하게 알려주었고 함께 찾아 나서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하나 둘 모여서 모두가 함께 찾아 나서는 모습이 예뻐보이더라고요.

 

결국 마지막에 우리는 조이가 소중히 여기는 것이 무엇인지 그 정체를 알게 됩니다. 소중히 여기는 것은 바로 피아노 였답니다. 조이는 동생 생일을 축하해주기 위해 피아노를 쳐주고 싶었다네요. 동생을 사랑하는 마음까지도 따뜻하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조이가 소중히 여기는 것이 무엇인지 함께 찾아나서게 함으로써 나는 어떤 것들을 소중히 여기는지 자신의 이야기로 조이의 이야기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