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쓰또 탐정단 - 2022 우수환경도서 함께 사는 세상 환경 동화 8
정진 지음, 정현진 그림 / 아주좋은날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이 책을 보면서 독후감을 쓰는 모습을 보면서 어떤 책인지 그리고 책을 다 읽고 나서 어떤 기분이 들었는지를 물어보았습니다. 저는 아이가 읽고 난 이후에 이 책을 읽었는데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에 아주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폐지 줍는 할아버지로부터 받은 휴대전화. 그리고 이 휴대전화를 통해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펼쳐집니다. 미래의 아이를 도와주기 위해 탐정단이 결성됩니다. 사실 처음 책 제목만 보고는 또쓰또 탐정단이 발음이 어렵게 느껴지더라고요. 왜 또쓰또 탐정단인가 궁금했는데 또 쓰고 또 쓰는 탐정단이라서 또쓰또 탐정단이네요.

 

점점 더 날로 심해지는 환경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아이들도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는 책인 것 같아요.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지구를 되살리기 위한 노력을 해야한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아이들이 읽으면서 환경과 자연, 그리고 더 나아가 지구를 위하는 길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해주는 책이라서 저도 책을 읽고 아이랑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생활 속에서 좀 더 실천을 해봐야겠다는 마음이 많이 들었습니다. 


미래의 아이가 전해온 메시지는 쓰레기 섬에 마을이 덮히지 않게 해달라는 것이랍니다. 이 책을 통해서 실제로 존재하는 쓰레기 섬에 대한 이야기들도 접할 수 있어 아이들이 꼭 봐야할 것 같아요. 사실 코로나로 인하여 마스크를 비롯한 쓰레기들이 얼마나 많이 나오는지, 그리고 배달 음식들을 시키면서 쓰레기가 얼마나 많이 나오는지 저도 반성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는데 아이들이 친숙하게 느낄만한 인스타그램이라는 소재가 아이들로 하여금 이 책에 좀 더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내용이 좋아서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보면 너무나도 유익할 환경 동화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