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킹 - 2022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도서 I LOVE 그림책
피트 오즈월드 지음,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씨 없는 그림책들이 주는 매력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글밥이 없다는 것은 아이들이 마음껏 그림을 보면서 자신이 해석하는대로 상상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이 책은 하이킹이라는 제목과 그림들을 보고 있으면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쉽게 상상이 가는 책입니다. 글밥 없는 책을 어려워하거나 자주 접해보지 않은 아이들이라면 이 책이 그런 면에서 더욱 더 적합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빠와의 단 둘만의 여행을 아이들을 설레게 하는 강한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엄마는 다소 서운할 수도 있겠으나 가끔은 아이와 아빠 단 둘만의 여행이 필요한 것 같아요. 이런 여행이야말로 아이를 한층 더 성장시키고 아빠와의 관계 역시도 끈끈하게 만들어주는 보이지않는 무언가가 있다고 믿거든요.

 

이 책은 글은 의성어 정도만 나와 있고 글밥은 전혀 없지만 아이와 아빠와의 여정을 통해 그림 이상의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리를 건너갈 때 아이가 잠시 주저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먼저 건너간 아빠는 반대편에서 아이를 향한 응원과 격려를 보내고 있는 모습이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아빠를 믿고 아이는 다리를 건너고 아빠는 그런 아이에게 잘했다면 손을 내밀어 주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책 곳곳에는 아침부터 설레어하며 아빠와 함께 길을 떠난 아이의 모습이 보여집니다. 얼마나 좋아했을까 싶은 마음이 느껴지더라고요. 많은 아이들이 아빠와의 여행을 이렇게 기다리고 설레어하고 좋아하는구나를 잘 보여줍니다. 사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아빠들이 아이들과 함께 읽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바빠서 아이들과 시간을 잘 보내지 못하는 아빠들, 피곤하다는 이유로 주말이면 소파와 하나가 되는 아빠들이 아이들과 함께 읽고 아이와 좋은 시간을 보내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져보네요.

 

아빠와 아이의 소통, 믿음, 유대감 등 많은 면들이 느껴지는 좋은 책이면서 또 한가지 자연을 아름답게 담아 내고 있는 점도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산 속에서 만나는 다양한 동물들, 숲 이런 모습들이 자연의 매력에 빠지게 합니다. 인간과 자연의 공존 역시도 아름답게 느껴지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