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개월 완성 초등 매일 영단어 plus - 하루 20 단어씩 30일 완성,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 수록, mp3파일 무료 다운로드
이수용 지음 / 탑메이드북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가 워낙 영어를 좋아하는데 워낙 회회하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아주 길고 어려운 단어나 문장 익히는 것에는 다소 큰 관심이 없어보였는데 고학년이라고 요즘 학교에서 내주는 단어들을 암기하고 하다보니 이제는 알아서 영어 단어들을 학습하려고 하네요. 마침 이 책이 우리 아이가 조금씩 알아서 단어나 문장 등을 학습하기에 알맞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1개월에 완성할 수 있어서 특히 방학을 얼마 남겨 놓지 않은 이 시점에서 방학을 이용해 한달 정도 학습에 매진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교육부에서 지정한 초등 기본 영단어 800이 책 뒷부분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꼭 알아두어야 할 초등 영단어들을 스스로 학습하고 점검할 수 있어 자기주도학습에 좋은 듯 합니다. 

 

책의 구성을 보면 먼저 사전 테스트를 통해 그림을 보면서 해당하는 단어들을 찾아봅니다. 내가 그 단어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는지 또는 그림을 보고 짐작할 수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학습할 단어들을 쭉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응으로는 오늘 학습할 단어들을 하나씩 만나봅니다. 발음과 문장 안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보면서 단어 뿐만 아니라 문장이나 문법 등 다양한 어휘도 함께 익힐 수 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연습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앞에서 나온 단어들에 대해 내가 충분히 이해하고 알고 있는지 점검을 할 수 있죠. 

 

아이들 스스로 이 패턴으로 학습을 하면서 연습 문제에서 막히는 부분들은 다시 앞부분을 찾아서 학습을 보충해 나가는 식으로 한다면 한달 안에 최소 이 책에 나와 있는 많은 단어와 어휘들을 접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도 아이의 책을 보면서 오랜만에 스펠링도 되새겨 보고 문장들을 따라 읽어보기도 하고 했네요. 기본적인 영어를 학습하는 어른들도 아이 공부할 때 같이 봐도 괜찮을 듯 합니다. 물론 초등 단어임을 감안하고 봐야겠지만요.

 

지금 꾸준히 이 책으로 스스로 학습하는 우리 아이에게 이번 방학이 이 책을 다시 한번 총정리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아서 방학을 앞두고 초등 기본 단어들을 익히게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괜찮은 책이 될 듯 하네요. 더군다나 하루에 학습량이 엄청 많은 것이 아니고 하루에 20단어씩만 학습하면 한달에 완성되는 책이여서 20단어쯤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줘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