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키언니의 돈 계획 - 2030 파이어족을 위한
밍키언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재테크에 대한 책은 늘 눈길이 가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은 쉽게 쓰여졌다는 점에서 누구라도 편하게 읽으면서 재테크에 관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책이여서 읽기가 좋았습니다. 책에서는 무엇보다도 부자가 누구이며 우리는 왜 부자가 되려고 하는지에 대해 짚어주더라고요. 진정한 부자는 경제적으로 돈만 많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님을 주지시키면서 말이죠.

 

많은 재테크 관련 책을 읽거나 주변에 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보면서 느낀 것은 이들은 돈에 대해서 생각이 다르니까 저렇게 돈을 모을 수 있는거구나 싶은 생각이 들때가 많았습니다. 이 책에서도 돈을 좋아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가만히 있는다고 해서 저절로 부자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또 한번 명심하게 됩니다. 

 

이 책에서는 무조건 쓰지 말고 아끼라고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절약하다보면 오히려 절약요요가 온다고 이야기합니다. 단계별로 절약을 생활화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면서 소비를 줄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하네요. 사실 돈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이것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적게 소비하는 것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네요.

 

많은 사람들이 단기간에 얼마 모으기 등에 대해서 계획을 많이들 세우지만 이를 위해서는 종잣돈을 모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합니다. 그것은 비록 소액이라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야기하네요.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소액이여도 일찌감치 시작했다면 지금보다도 더 나은 자산을 갖고 있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를 살짝 해보게 되는 대목이네요.

 

이외에도 최근 몇년 사이에 투자 붐이 일어난 것 같은데 남들이 다 한다고 무조건 따라서 투자할 것이 아니라 성향을 고려해서 투자 전략을 세우는 것, 안전자산에 투자하는 방법, 주식에 대한 이야기들도 함께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직 투자에 있어서는 잘 모르는 부분들이 많은데 좀 더 저에게 맞는 투자를 할 수 있도록 공부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