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다! 과학 호기심 딱지 2 - 판다왕의 이상한 마트 최고다! 과학 호기심 딱지 2
방콕고양이 지음, 윤현우 그림 / EBS BOOKS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에서 나온 과학 호기심 딱지는 아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들을 재미있는 요소와 함께 전달해주고 있는 책이여서 아이들에게 무척이나 좋은 것 같습니다. 생활과학 학습만화로서 우리의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만화로 잘 전달해주고 있답니다.

 

무엇보다 책을 열었을 때 가장 눈길을 끈 것은 바로 호기심 딱지가 아닌가 싶네요. 아이들이 이런 종이 딱지는 별로 접해보지 않아서 이번 기회에 제대로 종이 딱지의 매력을 접할 수 있었답니다. 시리즈로 나오는 이 책은 2권에서 판다왕의 이상한 마트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다판다 마트’의 판다왕이 개업한 이 마트는 다른 마트와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아이들이 경제에 대해서도 자연스레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도 그 속에서 과학과 관련된 부분들을 따로 잘 정리해 두었고요. 

 



QR코드를 보면서 지금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이것이 무엇인지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알고 사용하면 아무래도 그냥 모르고 사용하는 것과는 또 다르니까요. 이 외에도 미래 식품이나 용해 현상, 우주 식량, 대체 식품, 생체 인증 등 다양한 미래사회에서는 이용할 것 같았던 내용들을 접하면서 아이가 이런 것들이 실제로 현실로 다가오고 있음을 느끼더라고요. 

 

무엇보다도 마트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고 있어서 아이들에게 친숙한 장소 중 하나가 마트인 만큼 아이가 재미있게 이 책을 읽더라고요. 무엇보다도 학습 만화로 되어 있어서 술술 읽힌다는 점이 또 하나의 장점이 되겠고 그러면서도 재미 위주에 치우치지 않고 과학적인 내용들을 잘 다루고 있다는 점이 좋더라고요.

 



책 중간 중간에 나오는 ‘다푼다 퀴즈’는 아이가 정말 좋아했습니다. 색칠하고 찾아내고 너무 즐거워하더라고요. 이런 부분들도 그냥 쉬어가는 코너가 아닌 앞에서 다룬 이야기들과 연계되어 다루고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입장을 잘 헤아리고 만든 책인 것 같은 생각이 드는게 너무 지식적인 부분들만 강조하면 아이들이 자칫 지루해져 끝까지 읽지 않고 손을 놓아버리게 될 때도 있는데 이 책은 그런 걱정 전혀 안 하셔도 될 듯 합니다.

 

마트라는 친숙한 장소를 끌여들여 그 안에서 살펴볼 수 있는 많은 과학적 지식들을 접할 수 있는 정말 말그대로 생활과학 학습만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