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개미를 위한 주식차트 심리 분석 - 절대 원칙으로 무장한 주식투자 매매의 기술
박영수.정동술 지음 / 율도국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정말 대한민국은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주식 붐이 일어난 것 같습니다. 제 주위에도 주식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거든요. 주식을 하기에 앞서서 반드시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지인들로부터 엄청 많이 들었습니다. 아직 공부는 서툴고 충분치 않지만 일단 한 주씩 사서 소소하게 연습해보기로 하고 얼마전부터 알아보면서 몇 주 구매했어요.

 

주식을 하려면 탐욕을 이겨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해보면서 더욱 더 이런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 가장 큰 문제는 언제 팔아야 하느냐인데 왠지 내가 팔면 오를 것 같은 강한 느낌이 들어서 팔지도 못하고 아직 전부 다 가지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공부를 충분히 한 후에 때를 봐서 한번 다시 팔아봐야겠어요.

 

역시나 주식 투자의 원리는 심리에 있었네요. 심리적인 면에서 이겨내야 수익을 올릴 기회도 가질 수 있는 것 같고 심리적으로 걱정이 많으면 제대로 해보기도 어려울 듯 싶어요. 얼마 만큼의 금액을 어떤 곳에 투자하고 얼마나 가지고 있다가 팔아야 하는가 이런 걱정이 막연하게 들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고민들이 하나둘씩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역시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해야하는 모양이에요.

 

차트 심리를 읽는 것이 이렇게나 중요한지 잘 몰랐어요. 제가 완전 초보 주린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그냥 차트를 휙보는 정도였는데 굉장히 중요한 것을 제대로 모르고 넘어갔구나 싶더라고요. 차트 안에 부자가 되는 비결이 숨어 있다고 하니 앞으로 더 이 부분을 읽는 연습을 해야겠구나 싶네요.

 

개인적으로 실질적인 저의 궁금증을 해결해 준 부분은 바로 이 책의 3장이었답니다. 종목을 찾는 것이 보물찾기라고 하니 느낌이 팍 오네요. 이것저것 알아보면서 아직은 조심스러워서 하나씩 사보고 있는데 새로운 것을 발견했을 때 기분이 좋긴 하더라고요. 보물이 될지는 알 수 없지만 보물 찾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공부해서 매수해야겠어요. 적은 수익을 많이 경험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니 일단 이 부분에 좀 더 집중해야겠습니다.

 

요즘 주식과 관련된 책들이 굉장히 많이 출간되고 있는데 제가 궁금해 하는 부분들을 체계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책이여서 주린이로서 만족스러운 책입니다. 다시 한 번 필요한 부분들을 열심히 읽어보면서 주식 투자에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를 터득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