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유튜버 과학 탐정 - 과학X추리 Live 과학X추리
윤자영 지음, 이경석 그림 / 탐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아이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추리하고 범인 찾고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알고 보니 이 책 <수상한 졸업 여행>과 같은 시리즈네요. 그 때도 굉장히 재미있게 읽었는데 이번에도 무척 재미있어요. 유튜버 과학 탐정 삼총사가 벌이는 이야기들은 아이들이 공감할만한 내용도 많고 흥미로워요.

 



요즘 아이들에게 관심이 무척 많은 유튜버라는 설정도 그렇지만 책 속에 나오는 내용들이 아이들의 학교에서 벌어질 법한 이야기들이라 더욱 관심이 가더라고요. 제가 학교 다닐 때도 동상이 밤만 되면 돌아다닌다는 이야기는 엄청 많이 들어봤었는데 이를 파헤치는 우리의 과학탐정단. 과학적 지식을 동원해서 자신을 골탕먹인 사람을 찾아내어 제대로 복수해주려고 하는데 도깨비 얼굴을 하고 색의 삼원색을 이용한다던지 도르레를 활용한다던지 하는 과정 속에서 아이들은 단순히 흥미진진한 스토리만 보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과학적인 지식들을 살펴볼 수 있어서 과학 동화로 추천하고 싶네요.

 

사실 동상 문제를 해결하려다 보니 그 속에서 학교 폭력 문제도 다루어지는 것 같고요. 센 형들 무리에 있어야 힘이 세보이고 또래들이 무시하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현실에도 많은데 저자는 그런 부분들을 현시점에서 잘 담아낸 것 같더라고요. 

 



에어팟을 도난 맞은 사건도 그렇고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남들에게 자랑하고 싶어하는 것, 세보이고 싶어하는 것 등을 보면서 현실과 크게 동떨어지지 않은 소재여서 아이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더욱 더 공감하며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검은 닭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오골계라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그 범인을 찾아주는 것을 보고 이 삼총사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러니까 학교 선생님들도 도난 사건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삼총사를 불러모아 도움을 요청했겠지만요. 현실에서도 이런 삼총사가 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과학적 지식을 마음껏 뽐내면서 사건을 해결하기도 하고 정의롭지 못한 일을 한 사람들을 혼내주기도 하고 멋있네요.

 

책 뒷부분을 보니 이제 삼총사가 고등학생이 되나봅니다.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계속 이들의 과학 탐정 활약을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다른 과학 분야도 많이 다뤄주시고 흥미로운 스토리로 앞으로도 아이들이 과학 탐정을 통해 과학에도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