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고에서 통하는 엄마표 영어의 힘 - 그림책과 영상으로 우리 아이 공부머리 키우기
김태인 지음 / 믹스커피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정말 엄마표 관련 책들이 몇 년 전부터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가끔 어떤 책들은 제가 얻고자 하는 정보는 얻지 못한 채 실망에 그치고 마는 책들도 있는데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엄마표 영어의 힘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엄마표 영어와 관련된 수많은 책들을 보면서 제가 느낀 점도 바로 너무 지나친 학업 위주로 흘러가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사실은 엄마표라고 하면서 엄마가 이끌어가는 학업 위주의 영어 공부책이라는 생각이 든 책들이 생각보다 너무 많았거든요.

 

이 책을 보면서 엄마표 영어에 대해 다시 생각합니다. 고민만 할 것이 아니라 하루라도 빨리 시행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많은 책들이 이야기하듯이 엄마가 영어를 잘하느냐 하는 것은 괜찮다고 이야기합니다. 발음이 좋지 않더라도 엄마가 읽어주는 영어가 아이에게 주는 영향력이 크다는 것이죠.

 

그림책과 영상을 이용해서 우리 아이의 공부 머리를 키워줍니다. 영어는 노출이 중요하기에 아이가 어릴 때부터 영어에 적절한 노출을 시켜주고 영상과 그림책을 잘 활용하면 도움이 많이 될 듯 합니다. 

 

우리 아이도 다행히 영어를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아이가 좀 더 폭넓게 자신의 영어에 대한 관심 분야를 확장할 수 있도록 적절한 그림책들을 선정하고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리란 생각이 듭니다. 책 속에는 다양한 영어 그림책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저도 책을 읽어보면서 당장 구입하고 싶었던 영어책들도 많이 있었고, 이미 아이와 많이 읽어본 책들도 있어서 무척이나 반갑더라고요.

 

리더스북으로 영어의 기본을 익힌 후에는 챕터북으로 실력을 이어나가게 해주는 것이 좋겠더라고요. 이미 잘 알려져 있는 매직 트리 하우스도 아이들에게 좋은 교재가 될 듯 합니다. 아이마다 얼마나 반복을 해줘야 하는지는 다 다르기에 이런 부분들도 잘 살펴주면 좋겠더라고요. 아이와 함께 영어책 읽기의 재미를 느끼고 조 더 즐겁게 영어로 대화할 수 있도록 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