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번째 행성 이야기 - 어린이를 위한 태양계의 모든 것 나의 첫 번째 과학 이야기
브루스 베츠 지음, 조이스 박 옮김 / 미래주니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때는 아이들이 태양계에 한창 관심을 많이 보이는 때가 있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밤 하늘의 별을 비롯해서 지구와 행성들에 관심이 많았거든요. 이런 시기를 거치다가 어느 순간 학창 시절의 지구 과학 시간을 떠올려보면 행성에 대한 호기심 보다는 마냥 어렵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어릴 때 관심 있어하던 것들은 모두 어느 순간 잊어버린채 말이죠.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보다보니까 아이들에게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하는데 이만한 책도 없겠다 싶어요. 처음에는 그림책으로 다양한 소재들을 아이들이 쉽게 접하잖아요. 어린이를 위한 태양계의 모든 것이라는 부제처럼 아이들에게 태양계에 대해 알려주기에 너무나도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아주 방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지 않으면서도 아이들 그림책으로 적합한 수준으로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그림책이라고해서 태양계를 소재로 지식적인 분야에 대한 이야기들을 적게 담은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태양계에 대해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이야기들이 다 담겨 있어서 좋았습니다. 우리 아이도 책을 보면서 자전이며 공전, 그리고 달에 대한 이야기 등도 재미있게 늘어 놓더라고요.

 

이런 과학적인 지식들을 어렵게 설명하거나 어렵게 접근하는 책이 아니여서 아이들이 이런 책들을 많이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태양계에 대해 더 관심을 갖고 이러한 호기심을 조금 더 컸을 때도 이어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역시도 이런 책들을 어릴 때 미리 접하고 학창 시절을 맞이 했다면 지구과학 시간에 좀 더 호기심을 갖고 태양계에 대해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자세한 설명들과 사진 등을 통해서 태양계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태양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접하기 전에 이런 그림책을 통해서 접한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서 아이들의 첫번째 태양계 책으로 손색이 없을 듯 하네요.

 

요즘에 문득 별이 쏟아지는 풍경을 직접 눈으로 마주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이 책을 보니 그런 마음이 더욱 더 커지네요. 어떤 특별한 날들만 하늘을 쳐다보면서 소원을 빌고 하는 것이 아닌 일상에서도 별과 달, 태양들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자주 하늘을 올려다보며 살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