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자세 홈트 - 살찌는 자세를 바로잡기만 해도 살이 확 빠진다!
도가와 아이 지음, 최서희 옮김, 사카이 다츠오 감수 / 비타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에 관련된 책들이 많이 있지만 저는 이 책 전에 출간되었던 <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책을 구입하여 정말 재미있게 봤답니다. 다른 책들은 제가 따라하기에는 버거운 부분들이 많았는데 이 책은 귀여운 주인공의 모습이 담긴 일러스트와 함께 좀 더 친근한 느낌이 저에게는 많이 들었던 것 같아요.

 

이 책 역시도 표지를 보자마자 1탄에 이은 시리즈 책이라는 것을 바로 알겠더라고요. 귀여운 일러스트를 보니 다시금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1탄이 근육 홈트였다면 이번에는 자세 홈트랍니다.



 

평소 자세가 바르지 않기도 하고 살도 찌고 해서 자세 홈트에 관심이 많이 갔습니다. 책을 읽어보니 전부 다 제 이야기인 것 같아 공감이 많이 되었습니다. 살은 찌기 쉬운데 빼기는 어려운 것이 젖혀진 허리와 새우등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저의 자세를 보니 젖혀진 허리와 새우등 딱 내 이야기로구나 싶더라고요. 컴퓨터를 오래하고 스마트폰도 자주 보고 거기다가 뒹굴거리기도 자주 하거든요. 그러다보면 허벅지 앞쪽에 살이 튀어나온다고 하는데 저의 요즘 가장 큰 고민이 바로 허벅지거든요. 남 이야기가 아닌 듯 싶어 얼른 자세 홈트로 살을 빼고 싶더라고요.

 



젖혀진 허리와 새우등은 늑골, 척추, 골반의 균형이 무너졌기 때문이라네요. 책을 보는 방법까지 상세히 소개해주고 있어서 책을 잘 따라가면서 제대로 된 방법으로 자세를 바로잡아 볼 수 있답니다. 익숙해지면 좀 더 어려운 고난이도 훈련을 따라해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천천히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자신감을 심어주는 듯 합니다.

 

저는 그동안 허벅지 앞쪽 근육은 그냥 살이 쪄서 그런가보다 하고 있었는데 이 부분이 이완되면 젖혀진 허리도 개선된다고 해요. 그만큼 허벅지 앞쪽 근육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더 이상 살찐 것이라고 그냥 방치하면 안 되겠다 싶었답니다. 일러스트와 함께 천천히 자세를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니 포기하지 말고 모두 도전해보면 좋겠어요. 바른 자세로 다이어트까지 성공하고 싶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