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살 빠지는 다이어트 - 식단 없이 운동 없이
김미경(킴스헬스톡)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것이 운동이라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운동과 식단 조절은 저에게는 너무나도 먼 이야기에요. 누가 식단도 매번 짜서 제공해주면 모를까 워킹맘으로서 음식까지는 정말 무리란 생각이 들어 불어나는 몸에도 스트레스만 받을 뿐 식단조절은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었어요.

 

이런 상황에서 제일 반가운 말은 식단도 운동도 없이 무조건 살이 빠진다고 하니 그 비법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다이어트의 제일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식단과 운동 이 두 가지를 모두 하지 않고도 살을 뺄 수 있다는 말에 그냥 책 제목만 봐도 반갑더라고요.

 

우선 그동안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지 못했던 원인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특히 저의 경우는 보조제나 이런 것들을 먹어본 적도 없지만 사실 다이어트를 제대로 해본 적이 없는 듯 싶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해야하는데 쉽지 않더라고요. 그렇다고 그렇게 제가 좋아하는 밀가루를 과감하게 끊어볼 용기도 아직은 조금 없습니다.

 

책을 읽어보니 요즘 저의 가장 큰 문제는 늘 배가 고픈 것처럼 느껴지는 허기짐인 것 같더라고요. 한때 간헐적 단식을 한다고 오전 12시 이전에는 아무 것도 먹지 않았던 때가 있었지만 꾸준히 하지 못하고 별다른 효과도 느끼지 못한채 지금은 오전에 잠도 깰 겸 믹스커피 한잔을 늘 마시고 있답니다. 이 책을 읽어보니 가짜 배고픔에 속지 않도록 습관을 들여야 되겠다는 생각과 간헐적 단식을 제대로 다시 한 번 해보자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체중 감량의 비법이 간헐적 단식이라고 하니 공복을 잘 견딜 수 있도록 연습해야겠더라고요. 사실 아침에 음식을 먹었을 때랑 먹지 않았을 때랑 확연한 차이를 보여야 겠지만 어쩌다 하나 먹은 초콜릿 한 조각이 아무것도 먹지 않았을 때보다 더 배고픔을 자극할 때가 많더라고요. 책에서는 간헐적 단식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들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비만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공복을 즐길 수 있도록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노력해볼 생각입니다.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음식에 대해서도 어떤 음료를 마시고 어떤 방법으로 조리를 해서 먹는 것이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무엇보다도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맞춤 처방으로 식습관은 물론이고 생활 습관을 바로 잡기 위해서 노력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주는 듯합니다. 아무튼 그동안 제대로 하지 못했던 다이어트 이번에는 간헐적 단식과 좀 더 바람직한 생활 습관으로 성공해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