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부자들의 돈 쓰는 법 - 당신의 인생을 극적으로 바꿔주는 48가지 힌트
사토 도미오 지음, 최윤경 옮김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2월
평점 :
절판
누구나 부자를 꿈꾸지만 그 비결을 알기란 너무나도 어려운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 위한 비결이 담긴 책들을 많이 읽지만 그렇다고 모두가 부자가 되지는 않으니까요. 이 책 역시도 이 책을 읽었다고 해서 모두가 부자가 되지는 않겠지만 부자들의 돈 쓰는 법을 살펴보고 부자가 되기 위한 부자 스위치를 켜야함을 생각해보게 해줍니다.
사실 처음 이 책을 집어들었을 때는 책을 통해 부자가 되는 방법을 배워 나도 부자가 되어야지 하는 마음이 컸는데 책을 읽을 수록 건강한 인생을 살기 위해 나 자신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를 이야기해주는 책에 오히려 더 가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정말 잘 읽을 수 있었습니다.
저자가 대부호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읽으면서 대부호가 되기 위해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방법들을 열심히 읽어보았습니다. 오히려 제가 생각했던 방법들과는 다른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신선했던 것 같습니다. 요즘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 책들 중에는 어떻게 하면 한 푼이라도 더 아끼고 모아서 부자가 될 수 있는지에 주목한 책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어떻게하면 조금이나마 더 작은 돈이나마 모을 수 있을까에 집중해 있었는데 이 책은 부자 스위치를 켜라는 말에 답이 들어 있는 것 같더라고요.
부자가 될 것이라고 되뇌이는 것만으로도 부자가 될 수 있을지 사실 의구심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부자들의 습관을 몸에 익히는 것은 나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자를 떠올리면 좋은 차를 타고 다니면서 편하게 생활하는 모습이 먼저 떠오르는 것은 사실이지만 오히려 걷기 운동을 통해 자신의 건강도 챙기는 좋은 습관을 가진 부자들이 많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저 역시도 좀 더 좋은 습관들을 갖춰서 건강을 잘 챙겨야 겠어요.
그리고 돈을 쓸때는 저의 욕구를 좀 더 파악하고 정말로 원하는 것에는 과감하게 돈을 사용하는 것 잊지 말아야겠어요. 그동안 저는 원하는 것은 과감하게 돈을 사용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것이 부자들의 돈쓰는 법과 관련이 멀다고만 생각했었거든요. 오히려 돈을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를 이 책을 통해서 정말 많이 공부하게 되었답니다. 돈이 없어도 행복할 수 있다고 뇌를 속이지 말라는 대목을 읽으면서 돈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