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손실 제로의 법칙 - 손실은 최소화하고 성과는 극대화하는
시미즈 가쓰히코 지음, 권기태 옮김 / 성안당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회사를 이끌어가거나 하지 않는다고 해도 기회손실을 줄이기 위한 방법은 우리 삶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이 하게 되었어요. 우리의 인생은 늘 선택의 연속이기 ??문에 선택을 할 때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고려하여 선택을 해나간다면 좋겠죠. 그런 방법을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답니다.

 

이 책에서는 기회손실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네 가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네가지는 명확하게 책 곳곳에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의사결정을 해야하는 순간에서 의사결정을 하기 이전과 하고 난 후에 발생하는 ‘후회 비용’을 계산하라고 이야기하고 있네요. 

 

책에 나와 있는 실패를 통해 배우는 일곱 가지 원칙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실패를 통해 아무것도 배우지 못한다는 것은 이러한 것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없는 문화라는 이야기에 공감이 가더라고요. 성공하는 확실한 방법은 성공할 때까지 그만두지 않는다는 것. 어찌보면 어려운 이야기인 것 같으면서도 또 달리 생각하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인 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물론 그 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다는 것은 어렵겠지만요.

 

그릇된 의사 결정이나 잦은 계획 변경, 쓸모 없는 회의가 불러오는 기회 손실에 대한 이야기들을 1부에서 들려주고 있는데 이러한 것들은 우리가 회사에서 상당히 많이 경험하게 되는 것들이더라고요. 특히 쓸모없는 회의도 생각보다 많다는 생각도 들어요. 이러한 것들을 회사를 이끌어 나가는 사람의 입장에서 잘 고려하여 이를 통해 발생하는 기회손실을 줄이려고 해야할 것 같아요. 기업의 리더라면 이 부분에 집중해서 읽어보면 사소한 것들에서 기회손실을 막을 수 있을 듯 싶네요.

 

2부에서는 후회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답니다. 완벽주의가 오히려 더 좋은 기회를 놓치게 만들 수도 있기에 완벽주의라는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함도 일러주고 있답니다. 마지막 3부에서는 기회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손실을 줄이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살펴보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