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파이썬 - 주니어를 위한 최선의 코딩 학습
황재호.황예린 지음 / 코딩스쿨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요 몇년 사이 코딩 붐이 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코딩 교육에 대한 책도 많이 출간되었고, 중학교에서도 코딩을 배운다고 들었답니다. 초등학교 때 전혀 아는 바가 없다가 중학교에 가면 어려워하지 않고 잘 할 수 있을까 막연한 걱정도 되었는데 저처럼 이런 걱정을 갖고 있는 학부모들은 이 책을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주니어를 위한 책으로 초등은 물론 중학생도 잘 볼 수 있는 내용을 다루었더라고요. 초등 고학년부터 이 책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 책을 제가 읽어본 결과 무척 친절하게 내용을 잘 다루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려우면 따라하다가도 중간에 포기해 버릴 수도 있는데 이 책은 주니어를 위한 책이어서 그런지 굉장히 친절하게 안내를 잘 해놓았더라고요.

 



우선 코딩이 무엇이고 이를 위한 언어로 파이썬 언어를 비롯한 다양한 것들을 자세히 설명하여 기본적인 것들을 먼저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코딩은 그냥 책만 보고 넘어가서는 100% 다 이해를 했다고 보기 어려운데 가장 중요한 실습을 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점이 좋더라고요.

 



부모가 잘 몰라서 아이에게 도움을 주기 힘들더라도 이 책을 잘 살펴보면 충분히 아이에게 알려줄 수 있겠더라고요. 파이썬을 설치하는 것부터 상세히 나와 있어서 책을 보면서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이것이 설치되어 있어야 책 속에 나와 있는 문제도 풀어보고 실습도 해볼 수 있거든요. 중학생 정도면 충분히 이 책을 혼자 보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다 따라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페이지에 내용이 빡빡하게 채워져 있지 않아서 좀 더 책을 볼 때 마음의 여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파이썬 쉘을 사용하여 덧셈, 곱셈 등을 직접 입력하여 결과를 봅니다. 반복해서 해보다보면 아이가 좀 더 파이썬을 익숙해 할것 같네요. 

 



곳곳에 나와 있는 동물 일러스트로 귀여움을 한껏 더하고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느끼도록 도와주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도 고양이 그림을 보면서 너무 귀엽다고 좋아하더라고요. 즐겁고 재미있게 아이들로 하여금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절한 안내서 같아서 좋아요. 그리고 책 속에 나와 있는 예제들은 코딩스쿨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도 있다고 하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