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공부 5일 완성 - 마흔 살에 시작하는, 2021년 최신개정판
박민수(샌드 타이거 샤크)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전을 중시하는 편이여서 주식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었는데 주변 지인들이 하나 둘 하기 시작하면서 주식 공부를 해야하나 이런 생각이 들기는 했습니다. 주식으로 성공하는 사람들을 보면 공부를 엄청 하기는 하더라고요. 역시 공부가 필요하구나 이런 생각을 하면서 그런 이들을 바라봤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시대가 정말 많이 변했음을 요즘 들어서 더 많이 느끼게 된 것 같아요. 과거에는 성향에 따라 선택이라고만 생각했던 주식이 이제는 공부하고 알고 더 나아가서 시작이라도 해봐야한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지인들을 만나도 그런 이야기들을 많이 하게 되었고요.

 

주식 공부를 하긴 해야겠는데 책을 봐도 어렵게 느껴지고 이해도 잘 안가고 쉽지 않더라고요. 초보 개미투자자에게 추천하는 책이라고 하니 나같은 초보가 봐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관심이 갖고 무엇보다도 책 제목이 주식 공부를 5일만에 완성한다고 하니 한번 읽어보면서 이번에 제대로 공부해보자 싶더라고요.

 

저자도 이야기했지만 사실 책의 분량이 다소 방대해서 다 이해할 수 있을지 처음 겁을 먹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 책 한권을 통해서 읽고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실전 투자가 가능하도록 한다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이론들이나 방법론 등을 공부하면서 역시 주식에 대한 공부 없이는 수익을 올리기가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어쩌다 한 번 큰 돈을 벌고도 한번에 막대한 손실을 입는 사람들도 많고 이런 사람들을 주변에서 보게 되면 주식에 지레 겁을 먹고 도전도 안하게 되는데 공부를 통해서 잘 준비를 한 상태에서 도전해보고 투자하는 괜찮다는 생각이 드네요.

 

처음 시작할 때 어떤 종목에 투자를 해야할지 막막하고 고민이 되는데 책에 구체적으로 잘 나와 있어요. 물론 생소한 용어들도 그렇고 하나씩 공부를 해야겠지만 책에 자세히 나와 있어서 열심히 읽어보면 좋을 듯 싶네요.

 

많은 분들이 이미 주식을 많이 하고 있을텐데 저처럼 이제 시작이거나 주식에 대한 공부가 필요한 분들, 그리고 주식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신 분들은 읽어보시면 주식 초보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