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링크 업 Link up - 마음을 사로잡는 관계의 기술
이영미 지음 / 라온북 / 2020년 11월
평점 :

사람을 상대하는 것이 제일 어렵다는 말을 저 역시도 종종 하게 됩니다. 직업 상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저 역시도 잘 알고 있거든요. 반면 좋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삶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기도 하고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일을 하다보면 다들 내 맘 같지 않을 때가 더러 있죠. 이 책을 읽다보니 인간관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아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마케팅 디렉트로 활약하면서 많은 연예인들을 만나서 일을 한 경험도 있어서 그런지 책 속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연예인들과의 이야기도 많이 나와 있어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처럼 문자가 보편화되어 있는 시대에서 송중기처럼 문자가 아닌 직접 달려가는 모습을 보면서 인간관계에서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저 스스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반면에 송중기와의 연결고리를 찾기 위한 축구 이야기를 꺼낸 저자의 이야기처럼 상대방을 좀 더 알고 싶고 궁금하다면 무언가의 노력은 항상 뛰따라야 하는 것 같습니다.
아르바이트생으로 시작해 나이키코리아의 임원까지 역임하기 까지 그녀의 많은 노력이 있었겠지만 이 책을 보니 사람을 어떻게 대하는지 그런 부분에서 마음을 다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상대의 마음을 어떻게 하면 사로잡는지를 알고 있기 때문에 인연을 그냥 허투루 보내 버리지 않고 자신의 사람으로 만드는 것 같아요.
요즘에는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잖아요. 이런 사람들 중에는 자신의 인맥을 과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분들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면 도움을 많이 되고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인플루언서 중에 이미 물의를 빚어 대중의 관심에서 사라져간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녀들의 인성을 보면서 실망감을 감출 수 없는 사건들도 있었는데, 책 속에 등장하는 많은 배우들이 인정하는 저자와 같은 진정성 있는 인플루언서도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