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잘되는 병원은 마케팅부터 다릅니다 - 병원 매출을 올려주는 24가지 노하우
김소영 지음 / 라온북 / 2020년 11월
평점 :

무언가 다른 곳보다 장사가 잘 되는 가게들을 보면 그들만의 노하우가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잘되는 병원 역시도 다른 병원과는 차원이 다른 그들만의 무언가가 있습니다. 잘되는 병원은 마케팅부터 다른 병원과는 차별화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병원 코디네이터라고 하면 조금은 생소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어느 순간부터인지 심심찮게 들을 수 있는 직업 중 하나였던 것 같습니다. 의사는 아니지만 저자는 병원에서 환자들에게 제공되눈 보다 나은 서비스를 신경 쓰는 사람으로서 의사 와는 조금 다르지만 어떻게 하면 좀 더 환자가 많이 찾는 병원이 될 수 있는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책은 ‘병원 매출을 올려주는 24가지 노하우’라는 부제처럼 병원 개원을 눈앞에 두고 있는 사람들이 신경써야 할 부분들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보는 편이 더 맞을 것 같습니다. 이왕 병원을 차린다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 되기를 누구나 바라고 있을테니까요. 병원 개원을 염두에 두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노하우들이 좀 더 직접적으로 와 닿을 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꼭 병원 개원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이 아니라 하더라도 어떤 분야에서 장사를 하거나 가게를 차릴 때 다른 곳들과는 다른 차별화되는 부분들이 무엇이 있을지 그리고 이를 어떻게 적극 활용해서 장사에 이용할 수 있을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병원 개원을 앞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병원의 인테리어까지 상세히 나와 있는 이 책을 통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리라고 봅니다. 환자분들을 세심히 살피고 대기 시간까지 챙기는 마인드라면 다른 곳보다 환자들이 더 찾아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병원인만큼 실력있는 의사가 병을 잘 고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이 못지 않게 환자를 기억하고 이들에게 진료에 대한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하는 등 병원 매출을 올려주는 노하우를 잘 활용한다면 환자들이 많이 찾는 병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