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청할 것, 이기적일 것, 흔들릴 것 - 정말 나를 위해서만 살고 싶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행복의 비밀
송정섭 지음 / 센세이션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코로나로 인해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도 많아지고 그 어느 때보다도 생각할 시간이 많아진 것 같아요. 그동안은 가족을 위해 정신없이 살았다면 이제는 나 자신에 집중할 시간도 늘어난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정말 나를 위해 살고 싶다면 이 세 가지를 기억하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바로 멍청할 것, 이기적일 것, 흔들릴 것이랍니다.

 

역시 나를 위해서 살고 싶다면 빠질 수 없는 키워드는 바로 행복인 듯합니다. 어느 순간 우리는 행복이라는 단어를 부쩍 많이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행복보다는 열심히 사는 것이 중요했다면 이제는 좀 더 열심히 사는 것의 본질이 무엇인지 스스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혹자는 행복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가진 사람들도 늘고 있다고 걱정하는 시선도 있는데 그래도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 있다면 나쁠 것 없어 보입니다.

 

남들 눈에 좀 멍청해 보일지라도 내 삶의 주인은 나이기에 포기할 부분들은 포기하고 놓아줄 부분은 놓아주며 사는 삶도 중요하겠다는 생각을 책을 통해 해봅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조금 더 노력해야 하고 포기하는 부분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삶의 마인드를 바꾸는 것이 중요한 일인 듯 싶습니다. 

 

성격 탓인지 저의 경우만 보더라도 남의 시선을 의식하고, 남에게 피해주지 않으려 노력하고 하다 보니 어느 순간 나를 솔직히 들여다보는 시간보다 남을 위해 살았던 시간이 훨씬 많았던 것 같아요. 나를 진정으로 마주하며 나를 위한 시간을 갖도록 하고 싶어요. 이것이 비록 이기적일지라도 가끔은 나 자신을 온전히 위하는 마음도 우리 삶에서 무척 중요한 것 같아요. 책에 나와 있는 세 가지 중에서 이기적일 것 부분을 보면서 이 부분에 좀 더 신경을 써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답니다.

 

해야하는 일과 하고 싶은 일 중 저 역시도 해야하는 일에 치중하며 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하고 싶은 일보다는 해야하는 일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살고 있을텐데 하고 싶은 일을 당장 하나씩 시도해보는 것도 필요한 일이란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