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기분파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 핵심이론+과목별 출제예상문제+실전모의고사4회+최근 식약처 출제기준 및 개정법령 반영 2021 기분파 시리즈
권지우.㈜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에는 자신에게 맞는 순한 성분의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쓰는 사람이 예전에 비해 많이 늘은 것 같은데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라는 직업이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당장 시험에 응시해서 자격증을 따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매일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에 대한 이해도 높이고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그런 면에서도 저는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예전에는 수험서라고 하면 그 분야를 공부하는 사람들만 보는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수험서를 보면서 그 분야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내용들도 접하고 오히려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책이여서 깊이 있게 알 수 있어 좋더라고요. 특히 화장품 조제관리사는 집에서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 쓰시는 분들도 많아진 만큼 이런 자격증을 하나 따 두는 것도 무척 좋을 것이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미용과 관련된 분야의 일을 할 때 이 자격증이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기출 문제를 꼼꼼하게 분석해 놓았고, 문제 옆에는 문제와 관련된 해설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겠더라고요. 무엇보다도 수험생 입장에서는 시험 범위에 해당하는 부분들을 전부 다 공부하기 힘든데 시험 출제 비율을 분석해 놓아서 시간이 없을 때는 어느 부분부터 공부하면 좋을지 한 눈에 보입니다. 

 

수험서인 만큼 당연히 시험시간과 시험 과목, 시험 시간, 합격 기준 등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시험 문제가 총 100문항이라고 하니 꼼꼼하게 이 책을 통해 준비하면 될 것 같아요. 

 

평소 손으로 직접 만드는 것을 좋아하거나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쓰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이 자격증에 도전해보기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저는 덕분에 화장품에 대해 많이 알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화장품의 성분에 대해서 다소 무관심 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성분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답니다. 저도 이참에 저만의 화장품을 만들어볼까 살짝 고민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