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황금레시피 플러스 - 매일 저녁 식탁을 풍성하게 채워 줄
KBS <2TV 생생정보> 제작진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생 정보는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들이 많아 종종 즐겨보는 프로그램인데 그 중 요리 레시피들을 보면 따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출간되어 반갑네요. 맛있는 음식들과 간단한 조리법 그리고 무엇보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들이 많아 텔레비전에서 볼 때도 눈길이 많이 갔는데 요리책으로 이렇게 나오니 레시피를 적을 필요도 없고 아주 좋네요.

 

책에서는 특별히 구하기 어려운 재료들이 많이 나와 있는 것도 아니고 쉽게 구하고 간단한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음식들이여서 평일의 밥상을 책임질 요리를 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텔레비전 프로에서 맛집 레시피들을 소개해주는데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쉬운 레시피를 담았다고 해요.

 



저처럼 워킹맘이거나 요리를 잘 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더욱 유용할 것 같아요. 책은 일품요리와 찌개나 국, 밑반찬 그리고 볶음 요리, 별미 요리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계량도 스푼을 이용해서 쉽게 할 수 있고 손으로 분량을 재는 것도 나와 있어서 레시피에서 한 줌이라고 하면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오더라고요. 

 





이 책에서 가장 좋은 점은 바로 황금팁이 아닌가 싶습니다. 텔레비전에서 볼 때도 알려주는 황금팁들은 더욱 눈길이 가고 알아두면 정말 유용해서 사진으로라도 담아두고 싶은 방법들인데 이렇게 사진 찍을 필요도 없이 쏙쏙 알려주니 너무 좋아요. 그동안 한번쯤은 만들어 보고 싶었던 요리들인데 엄두도 내지 못했던 매운 등갈비찜이라든지 코다리찜 같은 요리들의 레시피가 정말 마음에 듭니다. 제가 좋아하는 요리인데도 엄마가 해주시는 음식만 먹었던 것들인데 제 손으로 만들 수 있어서 좋았거든요. 

 

예를 들면 엄마에게 가끔씩 듣는 레시피는 엄마는 너무 쉽게 이야기하시고 뚝딱 만들어서 저는 제대로 따라하기 어려웠는데 책 속에서는 제가 몰랐던 소소한 팁들과 함께 상세한 설명, 사진이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매운 등갈비찜의 경우에도 핏물을 설탕으로 뺀다는 것은 몰랐었는데 설탕으로 핏물을 빼고, 쌀뜨물로 잡내를 없애고 요리를 하면 된다고 하네요. 요리 순서와 조리 과정이 상세히 나와 있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인 것 같아요. 다른 프로에서 연예인이 등갈비찜을 쉽게 만드는 것을 보고 나도 따라해야지 했는데 그 방법을 잘 모르겠더라고요. 이젠 그런 고민을 이 책으로 날려버릴 수 있게 되었네요. 적어도 이 책속에 나온 레시피들은 말이죠. 코다리찜도 제가 좋아하는 요리인데 책을 보고 여러번 만들어보면 나중에 저도 뚝딱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드네요. 다른 것보다도 이미 많은 분들이 보면서 정보도 얻고, 특히 요리 레시피와 요리 팁들을 얻는 생생 정보프로그램에 나온 레시피들이라 다른 요리책과는 차별화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으로 매일 저녁 식탁을 저도 풍성하게 채워보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