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요괴전 1 - 스타 크리에디터의 탄생 : 사칙연산의 비밀 개념연결 초등수학 모험 만화 1
이한율 지음, 정현희 그림, 최수일 / 비아에듀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학습만화책도 시리즈로 계속 출간이 되고 있는데 이 책은 우리 아이가 무척 잘 봤던 ‘만화 수학교과서’를 만든 곳에서 나온 책이라 눈길이 가더라고요. 책 제목부터 수학 요괴전이여서 그런지 아이가 무척 흥미롭게 잘 보더라고요. 

 

요즘에는 수포자가 초등학생 때부터 많이 생긴다고 해서 사실 수학에 있어서는 걱정이 다소 있습니다. 아이도 가끔 수학을 어려워하는 것 같을 때가 있어서 더욱 더 걱정이 되거든요. 요괴를 물리치는 스토리여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빠져들며 수학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무엇보다도 수포자로 만들려는 음모로부터 지켜나간다는 설정이 재미있는 것 같아요. 

 







왠지 이 책을 읽으면 수포자가 되지 않기 위해 같이 몸부림을 쳐야할 것만 같은 기분이 느껴진다고나 할까요. 우리 아이는 그림들이 무섭다면서도 말만 그렇게 하고 재미있게 보더라고요. 우리 아이 이야기로는 사칙연산에 대한 이야기, 가르기, 모으기 등 다양한 수학에 관련된 것들을 접할 수 있어서 좋다고 하네요.

 

책의 스토리 곳곳에 나오는 수학 관련 문제들도 가볍게 퀴즈 풀듯이 풀어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물론 아이들은 아무래도 재미있는 스토리에 빠져 몇번이고 읽지만 그 속에서 오히려 학습적인 부분들을 자연스레 반복해서 자주 접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은 것 같아요. 

 

개념 연결 수학 도사와 함께 수학에서 중요한 개념도 정리해가며 학습할 수 있고, ‘최박사에게 묻는다’코너에서는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것들을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답을 적는 요령 등을 습득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알차고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된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가 좋아해서 보니 2권도 벌써 출간된 모양이에요. 2권에서는 수학에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이야기가 펼쳐질지 벌써부터 기대가 많이 되네요. 수포자로 만드는 수학 요괴에 맞선 아이들의 활약을 보면서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누구든지 수포자가 되지 않으려고 하겠구나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만화로 재미있게 책을 보고 개념을 탈탈 털어서 머릿속에 넣어두고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인 것 같아서 수학 학습 만화 책으로 앞으로 다음 시리즈가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