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
정유빈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많은 학부모들이 아마도 자녀의 수학 성적에 대해 고민할 것 같아요. 아이가 어리면 어린대로 수학에 흥미를 잃지나 않을지, 요즘에는 초등학생부터 수포자가 나온다는데 혹시 우리 아이가 수포자가 되는 것은 아닐지 걱정이고, 중고등학생이 되면 수학 성적이 잘 안나와서 아이가 원하는 학교에 진학하지 못하는 건 아닌지 걱정하게 되는 것 같아요. 사실 수학은 대입에 있어서도 굉장히 중요한 과목이잖아요. 수학을 포기하고는 좋은 대학도 없다는 저자의 이야기가 팩트를 다시 한번 강조하는 것만 같아서 눈이 번쩍 띄입니다. 

 

책 제목은 수험서처럼 수학 1등급들이 공부하는 비법을 담고 있을 것만 같지만 이런 부분들 이외에도 초등, 중고등학생의 수학 공부법이라든지 수학에 대한 고민들을 해결해줄 수 있는 답변들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왜 배워야 하는지 끊임없이 의문을 품는 상황에서 수학이 필요한 이유에 대한 이야기들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요. 사실 아이들로 하여금 왜 그 학문이 필요한지애 대한 답을 전혀 줄 수 없으면 요즘 아이들은 그걸 핑계 삼아서라도 공부를 안 하려고 하는 경향도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무엇보다도 수학이 왜 필요한지에 대한 이해를 아이들에게 먼저 들려주니 좋았답니다.

 

수학 1등급들이 공부하는 방법과 수학을 잘 하는 비결은 책의 주제처럼 충실히 잘 다뤄져 있으니까 이 부분이 궁금한 분들은 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고요. 초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도 막연하게 가지고 있는 수학에 대한 걱정을 조금은 덜 수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선행 학습을 하는 주변 친구들을 보면 우리 아이도 자기도 저렇게 해야하나 막연히 걱정을 하기도 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어가는 것 같아서 어떻게 해주면 좋을지 걱정이 많이 되었거든요. 초등 수학은 개념을 잘 이해하고 개념에 대한 공부가 확실히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막연히 했던 고민에 대한 답을 차근차근 들어볼 수 있어서 앞으로 어떻게 우리 아이 수학을 도와줘야할지 고민이 조금은 해결된 듯 싶습니다. 아이가 학년이 올라가는 동안에도 곁에 두고 보면서 해당 학년에 맞는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