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인사이트 - 넷플릭스는 어떻게 파괴적 혁신의 상징이 되었나?
이호수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넷플릭스에 빠진지 몇 달 된 것 같네요. 몇 년 전에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친구들을 봤을 때는 나도 꼭 해야지라는 생각도 하지 않았었는데 그 때에 비해 정말 넷플릭스가 많이 성장했다는 생각이 들고, 지금은 저도 무척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안 그래도 넷플릭스 추천작도 검색해보며 넷플릭스에 빠진지 좀 되었는데 넷플릭스에 대한 책이 출간되어 궁금하더라고요.

 

이 책은 넷플릭스가 어떻게 지금처럼 눈부시게 성장을 해왔는지에 대하여 다룬 책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과거에 비디오를 대여해주던 사업에서 경쟁사인 ‘블록버스터’를 뛰어넘기까지의 과정이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저도 넷플릭스에 관심을 가지면서 스페인 영화인 ‘종이의 집’을 재미있게 보며 이것이 넷플릭스 덕에 지금과 같은 흥행을 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답니다. 이 책에서도 역시 이 이야기가 들어있더라고요. 

 

저와 같이 넷플릭스를 즐겨보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넷플릭스라는 회사에 대한 이야기를 접하는 것이 흥미로웠답니다. 물론 회사를 경영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볼 때는 어떻게 하면 회사를 최고로 키울 수 있는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변화를 이끌어낼만한 요인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어서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사실은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과거에 어떤 일을 하던 기업이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관심도 없고 잘 알지 못했는데,   DVD 대여 없체에서 이렇게 급 성장해왔다는 것이 무척 놀라웠습니다. 미디어의 거인이라고 해도 정말 손색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떤 점들이 넷플릭스에 사람들이 열광하게 만들었는가를 보면서도 역시 기업이 성장하고 성공한다는 것에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일이 중요함을 다시 느끼게 됩니다. 

 

넷플릭스의 성공 요인을 분석해 놓은 책으로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듯해요. 혁신은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지도 간접적으로나마 책을 통해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넷플릭스를 애용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그 기업에 대한 이야기는 신선하면서도 흥미로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