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11 : 애견천국 - 만화로 보는 생물 백과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11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드래곤빌리지에서 나오는 도감 시리즈는 아이로 하여금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느끼고 책을 통해 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저 뿐만아니라 우리 아이도 무척 좋아한답니다. 특히 학습도감은 분야가 상당히 다양해서 그 부분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책은 반려동물에 관심이 많은 우리 아이가 엄청 기대하며 본 책입니다.

 





저도 어릴 때 개를 키워봤지만 이 책을 보니 정말 이렇게나 많은 개의 종류가 있다는 사실에 놀랐네요. 대표적인 종류 몇 개만 알고 있었지 이렇게나 많을 줄은 몰랐네요. 아니 좀 더 정확히 이야기하자면 제가 알지 못하는 개의 종류가 이렇게나 많은지 몰랐다는 것이 좀 더 정확한 표현인 것 같네요.

 

우리 아이는 반려동물에 무척 관심이 많답니다. 그래서 사실 개를 기르고 싶다는 이야기를 늘 입에 달고 살았었는데 얼마전부터 고양이를 기르게 되면서 조금이나마 자신의 욕구가 채워졌는지 잠잠하더라고요. 대신 동물에 대한 관심이 더 늘었답니다. 

 

우리 아이가 이 책을 읽으면서 귀엽다는 말을 얼마나 많이 했는지 모르겠네요. 개의 모습과 함께 이름, 그리고 특징들이 간결하면서도 보기 좋게 나와 있어서 다양한 개들을 살펴보는데 좋았습니다. 우리 아이는 이런 동물들의 특징이 나와 있는 부분들도 열심히 봤지만 책에 있는 만화 부분의 스토리에 주목하면서 보는 것 같더라고요. 너무 슬픈 이야기라면서 안타까워하며 책을 보더라고요. 

 

이 책 읽고 나더니 우리 아이는 유기견이나 유기묘에 더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길가에 지나기는 길고양이들만 봐도 불쌍하다면서 챙겨주고 싶어하는 마음도 생겼고요. 아이들에게 동물에 대한 관심도 갖게 해주고 어떤 특징이 있는 동물인지 알게 해줌으로써 실제로 반려견을 키울 때 이 책이 어떤 종류의 개를 키울지 도움이 되겠더라고요.

 

저도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보면서 든 생각은 반려견에 대한 책 이외에 고양이에 대해서도 이렇게 드래곤빌리지에서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고양이를 키운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저나 우리 가족 모두 고양이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거든요. 또 얼마나 많은 고양이 종류가 있을지 궁금하고 각 고양이마다 어떤 특성이 있을지도 궁금해요. 스토리도 학습 만화로 잘 엮어서 나오면 좋겠네요. 애묘 천국으로 말이죠. 아무튼 다양한 개의 종류에 대해 살펴볼 수 있었던 책이라 아이가 무척 좋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